IT분야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구직자와 고급인력을 원하는 IT기업이라면 오는 24일 대구EXCO에서 열리는 ‘IT·SW Job Fair(it.dgjobfair.co.kr)’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지경부와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가 주관하는 ‘IT·SW Job Fair’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대구EXCO에서 개최된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과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모바일융합센터, 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200개 기업과 1500여명의 구직자가 만남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장에는 채용정보관과 직업훈력 정보관 및 채용게시판을 운영하고, 부대행사로 취업특강, 채용설명회, 취업지원부스, 적성컨설팅 부스 등이 각각 마련돼 취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적성컨설팅 부스의 경우 구직자들의 직업선호도와 인적성 검사를 무료로 검사해준다. 각 직업별 사전 체험관, 타로카드로 보는 적성심리검사 등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DIP는 행사에 앞서 지역 온라인취업사이트인 갬콤과 함께 1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채용박람회도 함께 연다.
박광진 DIP원장은 “IT분야에 특화된 취업박람회로 효과적이고 다양한 취업지원시스템을 제공하기 때문에 취업성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