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비주얼 아이덴티티)는 기업의 모토를 가시적으로 차별화해 기업이 표방하는 철학이나 비전, 그리고 이념을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모든 디자인 요소들의 통합된 시스템을 말한다.
LG CNS는 종전에 사용해왔던 ‘Future Friendly, U-Business Partner’라는 슬로건 대신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Beyond Promise’를 선포했다.
LG CNS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Beyond Promise’는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희망찬 미래를 약속 한다’라는 의미와 함께 ‘튼튼한 IT 파트너로서 단기적 성과 달성을 뛰어넘어 장기적 관점에서 고객 성공을 지향 한다’라는 기업의 이념을 표현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진행된 비주얼 아이덴티티 전략에 따라 ‘고객 이해’ ‘파트너십’을 강조한 브랜드 슬로건 ‘Beyond Promise’가 도출됐다. 브랜드 전략 수립은 B2C기업이 아닌 B2B 기업에는 보기 드문 시도였다.
‘Beyond Promise’라는 슬로건은 희망찬 미래로 함께 도약하는 LG CNS의 진취적 이미지를 연상하게 하고, Promise라는 단어가 내포한 ‘밝은 전망과 장래성’이라는 의미를 통해 고객이 희망찬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LG CNS’라는 사명만을 담은 로고는 다양한 의미를 가진 단어의 이니셜을 조합하여 구성된 탓에 의미 파악이 어려웠다. 따라서 ‘LG CNS’로고 아래 사업영역을 축약적으로 표현한 태그라인 (Consulting and Solutions)을 추가해 기업의 속성을 보는 이로 하여금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고객 지향 중심으로 변화하는 기업 의지를 담았다.
그레이 컬러의 고딕 서체는 고객과의 약속, 신뢰, 기술력을 상징하고, LG 고유의 컬러인 레드와인 버건디 컬러를 기초로 역동적으로 상승하는 그래픽 모티프를 통해 고객과 함께 하고 고객과의 약속 그 이상까지 뛰어 넘겠다는 LG CNS의 고객중심의 의지를 시각적으로 상징화했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및 VI 리뉴얼 후 LG CNS는 고객 중심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과 동시에 종전에 내부적으로만 사용하던 브랜드 슬로건과 VI를 대내외적으로 알렸다. 이를 통해 ‘외부 커뮤니케이션 접점마다 전개함으로 고객 중시 마인드 재고와 고객 가치 극대화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해 기업 이미지 재고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
아이디엔컴 김승범 대표 sb1004@idncom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