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맞짱] 음식물처리기

[쇼핑맞짱] 음식물처리기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이성공감 베스트셀러

 루펜리 루펜 ‘LF-S07’ vs 린나이 비움 ‘RFW-05HD’

 무더워지면서 음식물처리기를 찾는 주부들이 늘고 있다. 바로 음식물에서 나는 악취를 처리하기 위해서다. 음식물처리기는 주방 악취의 주범인 음식물 쓰레기를 손쉽게 처리하도록 도와준다. 처리 방식에 따라 여러 가지 타입이 있다. 시중에서는 온풍건조, 분쇄, 바이오 세 가지 방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장 인기가 높은 방식은 온풍건조방식이다. 온풍건조방식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뜨거운 바람으로 수분을 제거해 부피를 줄이기 때문에 사용법이 간편하다. 분쇄 방식은 말 그대로 음식물을 분쇄한 후 건조하거나 순간 압착을 통해 음식물을 처리한다. 바이오방식은 미생물을 활용해 음식물을 처리한다.

 루펜리의 루펜‘LF-S07’은 온풍 공기순환 건조방식으로 수분을 많이 함유한 음식물을 악취 없이 말려준다. 번거롭게 음식물을 한꺼번에 모아서 버릴 필요 없이 언제든 문을 열고 쉽게 처리할 수 있다. 프리스탠딩 방식으로 별도의 설치 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자동 수분 센서를 장착해 절전효과를 높인 제품이다. 또한 ‘모이스처 디텍팅 시스템’을 통해 음식물쓰레기의 수분이 건조되면 자동으로 작동이 정지되기 때문에 기존 제품에 비해 전기료를 크게 아낄 수 있다. 항균기능도 강화했다. 활성탄필터 탈취시스템으로 냄새를 완벽하게 잡아주고, 광촉매 코팅 바구니로 항균 기능을 강화했다. 가격은 15만9000원. 

 린나이가 내 놓은 비움 ‘RFW-05HD’는 온풍 공기순환 건조방식으로 수분이 완전 건조되면 음식물쓰레기의 양이 5분의 1로 축소되기 때문에 자주 버려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특히 건조율 82.9%로 최고의 건조율을 자랑하고 주방의 어디에나 설치 가능한 독립형 프리스탠딩 디자인을 채택했다. 일본 최고의 필터 회사인 후타무라사의 강력한 정품 탈취 필터를 장착해 강력한 탈취 성능으로 악취를 잡아주기 때문에 냄새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경쟁 제품 대비 빠른 탈취 시간으로 간편함을 더했으며 평상시에는 표준모드, 쓰레기의 양이 적을 때는 절전모드로 가동돼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저회전, 최적 설계를 통해 소음을 31유로 줄여 안락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12만 5500원.

 ◆소비자의 시선

 두 제품에 대해 네티즌은 어떤 의견을 나타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를 통해 두 제품에 대해 투표했다.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1574명이 참여해 66%에 해당하는 1033명이 루펜 ‘LF-S07’를, 34%에 해당하는 541명이 비움 ‘RFW-05HD’를 선택했다. 두 제품 모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네티즌 투표에서는 루펜리의 루펜 ‘LF-S07’이 높은 우세를 나타냈다.

 루펜이 우승을 차지한 데는 루펜리의 깔끔하고 신선한 디자인이 큰 역할을 차지했다.

 “디자인이 아주 미래 지향적이네요. 색상, 질감도 좋고요.(아이디 PHHN0)” “쾌적한 색의 상징인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주황색의 원은 깔끔하고 산뜻한 느낌을 주네요.(아이디 ks650)” “루펜의 심플하고 깔끔한 동그라미 디자인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아이디 Maestro)” “깔끔한 디자인이 눈에 쏙 들어오네요. 기능에 커다란 차이가 없으면 예쁜 데로 눈이 가는 건 당연지사지요.(아이디 hayait)” “음식물 처리기는 루펜 제품이 디자인도 정말 심플하고 깔끔해서 인테리어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이네요.(아이디 yjk3)” “일단 디자인 면에서 심플하고 깨끗한 점이 마음에 듭니다. 주방에 놔두면 인테리어에 플러스가 될 것 같군요 (아이디 alsdn)” “디자인 면에서 너무 깔끔해서 음식물처리기가 아닌 듯 보여요.(아이디 gkdlf)” 등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높게 평가하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강력하고 다양한 제품 성능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한몫을 했다. “냄새 걱정없는 루펜에 한 표. 특히 여름엔 음식물 냄새 때문에 걱정이잖아요.(아이디 rbdl)” “루펜을 사용하고 있는데 음식물이 바싹 마르던데요. 음식물양도 줄고 냄새도 안 나서 여름엔 너무 좋아요.(아이디 as5)” “항균처리에 이중필터라니 좋군요.(아이디 tie)” “자동 멈춤 센서 기능도 좋고 세균, 곰팡이 항균 처리기능이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아이디 chsh)” 등 여름철에도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린나이가 내 놓은 비움 ‘RFW-05HD’은 주방 환경을 배려한 실속 있는 성능으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었다.

 “31dB 낮은 소음이 마음에 드네요. 아기를 재우고 작동시켜도 별 무리 없겠군요. (아이디 cuteg)” “적은 소음 시간의 단축 건조력 등 기능적인 면에서는 린나이 제품이 훨씬 우수하다고 판단됩니다.(아이디hh)” “생각보다 전기료도 많이 안 나오고 이거 없어 어떻게 살았나 싶습니다.(아이디 mida)” “낮은 소음과 탈취필터가 정말 마음에 듭니다. 온풍 순환방식이라 건조도 훨씬 잘 될 것 같고요.(아이디 2640dn)” “낮은 소음에 온풍공기순환 건조방식 절전모드까지 있네요.(아이디 yongnsam2)” “일단 저소음인 것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31db이면 정말 조용할 것 같아요.(아이디 ka1)” “원룸에 살기 때문에 가전제품에서 소리가 많이 나면 곤란해요.(아이디 ljh591)” “건조성능 향상, 31db 낮은 소음이 끌리는군요.(아이디 kis)” 등 소비자의 사용환경에 맞춘 실속 있는 성능에 후한 점수를 주는 의견들이 많았다.

 또 시원한 디자인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역할을 했다. “디자인이 정말 깜찍하고 예쁘네요. 행복한 주방이 될 거 같아요.(아이디 minhi0)” “주방에 놓으면 색깔이 너무 예뻐서 소품 같을 것 같아요.(아이디 rag)” “색상과 디자인이 예쁜 린나이 제품이 마음에 드는군요.(아이디 teala1)” “성능도 좋지만 옅은 에메랄드 색으로 디자인까지 환상적입니다.(아이디 its)” 등 상큼한 디자인을 칭찬하는 의견이 많았다.

 다음주에는 무더운 여름날 습기를 잡아줄 수 있는 ‘제습기’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모델은 온라인몰 대표 인기모델인 위닉스의 ‘DH-215B’와 LG전자 제습기 ‘LD-064DR’다. 오는 6월 23일까지 옥션 쇼핑백과 홈페이지(review.auction.co.kr)를 방문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성공감

 ‘남성은 여름준비, 여성은 몸매관리’

 지난 6월 10일부터 6월 16일까지 인터파크 이성공감 코너에서 살펴본 남·녀 베스트셀러 상품 순위를 보면 남성은 자전거용품,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등 레저 대비상품과 뷰티제품을 많이 구매해 베스트셀러 상위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여성은 여름 패션상품과 여름 노출을 위한 다이어트 상품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베스트셀러 상품을 살펴보면 레저나 운동용으로 자전거를 많이 타면서 헬멧, 전조등, 안장, 자물쇠, 펌프 등을 모아놓은 자전거 용품모음이 1위를 차지했다. 외모에 신경 쓰는 남성이 늘면서 남성 기초화장품이 10위안에 2개나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5위를 차지한 CK ONE/BE 스킨 화장품은 남성 화장품 인기 브랜드 상품으로 인터파크 초특가 코너 모닝커피에서 단 하루 동안 단독 할인 판매해 주간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또 라끄베르 컨투어 클리닉 2종은 남녀공용으로 향이 부드럽고 산뜻한 제품으로 51% 할인 판매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3주째 베스트셀러에 오른 닭가슴살 구이도 나트륨은 낮지만 훈제 향이 좋아 헬스용 건강식품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그 외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엠피온 하이패스 단말기가 9위에, 아이리버 내비게이션 NV가 10위에 올랐다.

 여성 베스트셀러에서는 편안한 차림의 여름패션이 많이 팔려 최저가 여름 골지 민소메티가 1위에, 여름 팬츠는 3위, 트레이닝복 배기팬츠가 4위를 차지했다. 또한 여름 노출패션을 위해 몸매 가꾸기 열기가 한창으로 로레알 바디 퍼펙트 프로 마사지가 5위에, 로레알 바디 쉐이프 레이저가 6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여름 제철과일인 후레쉬 그린키위 특품 30과는 8위, 땀·물에 강한 클리오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는 9위에 올랐다. 

◆카테고리뉴스

 인터파크 전수영 매니저가 전하는 소품 부문에서는 6월 중순을 넘어서며 집안 분위기를 시원한 여름 인테리어로 바꾸는 손길이 분주하다. 이에 인터파크 인테리어소품 카테고리의 여름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50%, 전 주 대비 30%나 증가했다. 특히 인기 있는 상품으로는 시원한 소재이지만 엠보가 들어가 편안한 엠보리 원단의 여름 침구가 인기를 끌었으며 여름모기를 막아주고 침실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는 캐노피 모기장도 많이 팔리고 있다. 아이린 엠보 패드세트는 통풍이 잘되고 시원한 사용감을 주는 엠보원단 제품으로 이불, 패드, 베개커버 세트로 구성됐으며 무료배송으로 34% 할인 판매 중이다. 그 외 순면으로 땀 흡수가 잘 되고 보푸라기가 일어나지 않는 팅커벨 여름이불 세트도 인기상품이다. 또한 룸앤홈 인테리어 캐노피 모기장은 간결한 레이스가 포인트를 줘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살려주고 촘촘한 망사 처리로 모기, 벌레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막아줘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