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Industry Review]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대표 최수 www.alienasia.com)는 전 세계 RFID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는 에일리언테크놀로지의 아시아·태평양 본부로 2007년 1월 인천 송도에 둥지를 틀었다. 에일리언테크놀로지아시아는 현재 송도 RFID/USN 클러스터 입주를 서두르고 있으며 세계 RFID 시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에일리언 RFID 아카데미’를 비롯한 각종 교육프로그램과 연구지원 활동을 전개, RFID 산업 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다.

 최근에는 512비트의 대용량 유저 메모리를 포함하고 인식성능을 30% 이상 개선한 Higgs 3 RFID 태크칩을 출시했다. Higgs 3칩이 내장된 RFID 태그(G-tag, Squiggle, Tie-Tag, Squiggle-SH 등) 역시 개선된 인식성능과 함께 전 세계 RFID 주파수 대역에 대응해 세계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RFID 리더인 ‘ALR-9900’은 설치와 조작이 간편하고 주변 시스템과 통합이 용이한 것이 특징이다. 전원 차단시 자동 복구 기능은 물론 LAN 접속 차단시 데이터 손실이 없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여기에 ‘ITR’‘Loadimage’ 등 첨단 기능을 내장하고 있고, 안테나 일체형 리더인 ‘ALR-9650’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 사용할 수 있다.

 최수 사장은 “RFID/USN 클러스터 입주를 통해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모든 컨설팅과 교육, 서비스 등을 인천 송도에서 총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