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주요대학-한양사이버대학교

[Industry Review] 주요대학-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종량 www.hanyangcyber.ac.kr)는 지난 2002년 5개 학과, 950명으로 개교해 7년여만인 올해 1개 학부 14개 학과 1만2100명의 학생수를 자랑한다. 이는 그간 펼쳐온 지속적인 투자와 꾸준한 노력의 결과다. 한양사이버대의 경쟁력은 70여년 역사의 사학명문 한양대학교 교육 노하우에서 비롯된 엄격한 학사관리와 유능한 교수진, 최고 수준의 콘텐츠, 차별화된 학사행정서비스에서 나온다.

 특히 ‘멘토링 프로그램’의 경우 선후배가 수업 내용을 공유하고 협력하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교생활 적응이 더딘 저학년 학생들이 큰 효과를 보고 있다. 교수·강사·학생이 자유롭게 참여, 수업 콘텐츠를 놓고 쌍방 대화를 하는 토론방도 한양사이버대의 큰 장점이다.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또다른 강점은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다. 교육공학의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교육시스템과 7단계에 걸친 엄격한 개발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제작된 짜임새 있는 콘텐츠로 학생들에게 높은 교육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이 강의프로그램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발돼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원격대학 우수 콘텐츠 부문에 9개가 선정되면서 인정을 받았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한국표준협회가 선정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 전국 온오프라인 대학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하며 2006년, 2007년, 2008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해 한양사이버대가 획득한 서비스품질지수는 68점으로 국내 온·오프라인 대학 중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매년 높은 입학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올해 1학기 입학전형의 경우, 평균 2.21대1의 경쟁을 보였다. 특히 3학년 편입의 경우 평균 5.2대1의 높은 경쟁률을 나타냈으며 컴퓨터공학과가 15대1, 디지털디자인학과가 14대1을 기록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9일부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했으며 다음달 2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신·편입생 모집은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경영학부, 부동산학과 등 1개 학부 13개 학과에서 총 868명을 선발한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거나 동등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금, 주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