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 상품대상 5월·6월 수상작] 심사평-김정국 심사위원장

[신SW 상품대상 5월·6월 수상작] 심사평-김정국 심사위원장

 일반 소프트웨어(SW) 부문 수상제품인 ‘네오아이플러스(NEO-iplus)’는 경영의 핵심인 재무 회계를 중심으로 인사·급여·물류·생산관리 기능을 유연하게 통합하는 중소기업 경영관리 솔루션이다.

 운용체계(OS) 및 하드웨어 등 정보기술(IT) 기반 환경 변화를 수용하고 국제회계기준의 도입과 세무환경의 급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게 하기 위해 개발됐다.

 특히 기업의 규모와 특성 및 관리 목적에 따라 간편하게 도입이 가능한 점, 초보자도 손쉽게 다룰 수 있고, 반복되거나 동일한 업무에 대한 자동 데이터 생성 및 일괄 선택 입력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멀티미디어 SW 부문 수상제품인 ‘프리스타일(FreeStyle)’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화려한 농구 스킬을 구사할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온라인 힙합 농구 게임이다.

 온라인 캐주얼 게임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외산 스포츠 게임과도 맞설 수 있는 국내 최초 온라인 길거리 농구 게임이란 점이 주목을 받았다.

 특히 스포츠 게임에 적합한 빠른 반응성과 액션성을 제공하고, 인공지능 엔진을 적용해 포지션에 맞는 캐릭터 육성이 가능한 점 등 다른 게임과의 차별성 덕분에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최:지식경제부 주관:한국정보산업연합회·전자신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