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튜닝카 보러 오세요"

서울오토살롱에 선보인 영화배우 최민수 바이크
서울오토살롱에 선보인 영화배우 최민수 바이크

국내 최대 자동차 애프터마켓 및 튜닝 전시회인 ‘2009 서울오토살롱’이 오늘부터 5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대서양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서울오토살롱은 세계적인 명차 및 슈퍼카 와 이색 튜닝카 전시를 비롯, 자동차 관련 150여개 업체가 전시에 참가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특히 배기량 6400㏄, 엔진 640마력의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LP 640’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 이른바 ‘제로백’이 3.7초, 최고속도 325㎞를 자랑하는 람보르기니 ‘LP 560-4’ 등 괴력의 자동차라 불리는 람보르기니 슈퍼카가 전시된다. 슈퍼카 포털사이트인 ‘바보드림’에서 페라리 ‘575M’, 페라리 ‘360스트라달레’, 포르쉐 ‘997터보’, 벤츠 ‘SLK55AMG’, BMW ‘M6 컨버터블’, 아우디 ‘R8’ 등 그 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세계 최고의 슈퍼카를 전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의 개성을 한껏 드러낸 이색 튜닝카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외형을 꾸미는 드레스업 튜닝과 엔진 등 성능을 향상시키는 퍼포먼스 튜닝을 통해 평범한 양산차에서 개성과 독특함을 부여한 새로운 스타일의 차로 변신한 튜닝카들을 볼 수 있다.

세계적인 스포츠카 포르쉐 전문 튜닝 업체인 ‘겜발라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 튜닝의 진수를 보여 줄 예정이다. ‘겜발라 카이엔 GT750’ ‘겜발라 GT700’를 비롯 총 3대의 튜닝카를 전시한다.

이 밖에도 커스텀바이크 전문업체인 ‘BL 차퍼스’(BL Choppers)는 최민수 바이크를 비롯, 다양한 커스텀 바이크를 전시한다. 또, 현장에서 오토바이를 직접 조립하여 완성하는 과정을 시연하고 현장 경매도 실시할 예정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