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작 게임] 온라인 게임-CJ인터넷 `심선`

[여름 대작 게임] 온라인 게임-CJ인터넷 `심선`

  CJ인터넷(대표 정영종 www.cjinternet.com)의 여름 시즌 대표작은 ‘심선’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대부분의 MMORPG는 스토리나 종족, 캐릭터가 대동소이하다. 대개 북유럽 신화가 바탕이 된 판타지 소설을 소재로 한다. 이에 비해 심선은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캐릭터를 내세워 눈길을 끈다.

3D 애니메이션 RPG 심선은 ‘신선이 되기 위한 좌충우돌 모험기’라는 소재로 어린아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 등 20개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선보인다. 주요 캐릭터로는 어리지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련이, 련이의 오빠이자 예의 없는 악동 산이, 입이 거칠고 폭력적인 터프 할머니 진할매, 트러블메이커지만 한없이 인자할 것만 같은 자유낭만주의 할아버지 몽할배 등이 있다.

주인공 캐릭터뿐 아니라 전투를 행하는 적대적 타깃도 색다르다. 기존 게임들에서 적대적 타깃이 각종 몬스터였다면 심선에서는 우리가 전래동화 속에서 봤음직한 각양각색의 동양 요괴로 대체됐다.

두꺼비 타고 요괴잡기, 지팡이 타고 하늘 날기, 고대 시장에서 자장면 시켜 먹기 등 기상천외한 상상들이 실현되는 게임이 심선이다. 특히 이러한 캐릭터들이 산수화를 펼쳐 놓은 듯한 배경으로 마을에서는 학과 구름을, 지상에서는 개구리, 바다에서는 메기나 잉어를 타고 이동하고, 조롱박과 지팡이 같은 동양적인 아이템을 무기 삼아 요괴를 물리치는 등 재미있는 플레이가 전개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쉽고 편리한 조작법을 선보여 유저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점은 심선의 자랑이다. 심선의 내비게이션은 퀘스트 수행시 목적지로의 이동경로가 화면상에 표시되는 기능이다.

기존 다른 게임들이 미니 맵을 통해 자기 위치를 보여주는 정도였다면, 심선의 내비게이션은 필요한 목적지에 도착할 때까지 캐릭터가 서 있는 바닥에 이동 방향을 화살표로 보여준다. 기존 RPG 유저 입장에서는 꼭꼭 숨어 있는 미션 수행지를 찾아 방대한 맵을 헤매는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되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특히 MMORPG에서는 최초로 등장하는 다인승 탑승 펫은 최대 20명까지 탈 수 있어 게임을 함께 즐기는 친구들이나 파티 구성원이 한번에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난 2일 공개서비스 시작 후 일주일 만에 동시접속자수 2만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