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대작 게임] 비디오 게임-닌텐도 `마법천자문 DS`

[여름 대작 게임] 비디오 게임-닌텐도 `마법천자문 DS`

  한국닌텐도(대표 고다미 네오 www.nintendo.co.kr)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을 선보인다.

마법천자문 DS는 국내에서 1000만부가 넘게 팔린 인기 한자학습 만화 ‘마법천자문’을 원작으로 한자 교육 소프트웨어다. 닌텐도DS의 터치스크린 기능을 활용해 터치 펜으로 화면에 직접 쓰면서 한자능력검정시험 8∼4급까지 1000개의 한자를 학습할 수 있다.

닌텐도DS 화면에 나타나는 한자의 음과 뜻을 보고 해당 한자를 쓰거나 대화 중에 나오는 힌트에서 연상되는 한자를 써서 적을 쓰러뜨리며 마법천자문의 스토리를 진행, 자연스럽게 한자를 익힐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한자를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뿐만 아니라 부모님들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은 창의 사고력을 시험하는 수수께끼를 풀어 가면서 스토리가 진행되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저명한 고고학자이자 추리의 대가인 레이튼 교수가 어느 대부호의 유산 상속에 관한 조사를 하기 위해 이상한 마을을 방문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플레이어는 레이튼 교수가 되어 마을 사람들이 제시하는 수수께끼를 풀어가야 한다. 제시되는 수수께끼는 논리 능력을 키우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며 틀에 박힌 사고를 전환해주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또한, 수수께끼를 풀며 볼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과 궁금증을 유발하는 이야기는 창의력을 이용한 수수께끼 풀이에 계속해서 도전하고 싶은 동기를 부여한다.

유난히 무더운 올 여름에는 ‘마리오 카트 위’로 거실에서 아이들과 함께 레이스 게임을 즐기는 것도 휴가의 한 방법이다.

마리오 카트 위는 소트프웨어에 동봉된 위 핸들에 위 리모컨을 끼워 실제 운전을 하는 듯한 감각으로 다양한 코스에서 경주를 하는 액션 레이스 게임이다. 1개의 소프트웨어로 최다 4명까지 동시 레이스가 가능하기 때문에 위 핸들을 별도로 구매하면 온 가족이 함께 레이스를 즐길 수 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위핏으로 신체를 단련할 수 있다. 위핏은 가정의 거실에서 신체를 단련하고 몸의 균형 감각을 강화하는 본격적인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다. 위핏과 위 본체만 있으면 요가는 물론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과 밸런스 게임까지 총 40종류 이상의 다양한 피트니스를 거실에서 즐길 수 있다. 위핏과 함께 들어 있는 위 보드 밸런스 시스템에 올라가 몸을 움직여가며 트레이닝하는 새로운 감각의 조작방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