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앞두고 다양한 계획을 짜고 있는 직장인들이 많다. 들뜬 마음에 계획만 세우고 있어도 벌써 휴가지에 도착한 것 같은 착각이 든다. 하지만 휴가 계획을 세우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다. 바로 내비게이션 구입이 그것. 내비게이션은 원하는 목적지를 찾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될 제품이다. 또한 위성DMB, 게임, 후방카메라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 차 안의 PC라고 부른다. 최근에는 3D 맵으로 목적지를 정확히 알려주거나 TEPG 서비스로 막힌 길을 피하는 것은 물론 주유비도 절약시켜 준다. 경기불황으로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여전히 저렴한 가격에 실속 있는 기능을 갖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내비게이션 업계에서도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팅크웨어가 내놓은 실속형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ES300’은 아이나비 ES 시리즈의 다섯 번째 모델이다. ES300은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아주는 유가검색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가장 저렴한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을 수 있다. 또한 실시간 에코지수, 주행거리, CO2 배출, 최고속도, 평균속도, 급감속, 급가속 등의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DMB 자동 채널검색 기능으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도 편리하게 DMB 시청을 할 수 있다. 또 자동차의 속도가 올라가면 안내 음성도 자동으로 올라가는 ‘볼륨 자동조절’ 기능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가격은 36만원.
파인디지털의 ‘iQ500’은 PMP와 맞먹는 900㎒급의 CPU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길안내와 지상파DMB 청취는 기본이고 동영상 재생 기능과 내비게이션을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액정은 7인치 LCD에 WVGA(800×480) 해상도와 450칸델라의 밝기를 갖춰 아틀란 위즈 듀얼맵 환경에서도 원활하게 작동한다. 특히 유가정보를 제공해 현재 위치에서 ℓ당 가격순 검색이나 거리순서로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다. 64개의 위성신호를 수신할 수 있어 위성 수신 시간이 매우 짧은 동시에 신호가 끊긴 후 재신호 탐색까지 걸리는 시간이 매우 짧다. 초행자를 위한 기능으로 건물의 각 층별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해 방문할 사무실이나 건물의 층수를 헷갈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가격은 34만4000원.
◆소비자의 시선
두 제품에 대해 네티즌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까. 옥션의 쇼핑커뮤니티 ‘쇼핑맞짱’ 코너를 통해 두 제품에 대해 투표했다.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옥션의 쇼핑맞짱에 총 1818명이 참여해 74%에 해당하는 1344명이 ‘아이나비 ES300’를, 26%에 해당하는 474명이 ‘iQ500’을 선택했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있지만 네티즌 투표에서는 ‘아이나비 ES300’에 대한 호감을 표시하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아이나비 ES300이 우승을 차지한데는 브랜드 파워가 큰 역할을 차지했다. “남자친구가 아이나비 제품이 좋다라고 하더라고요”(아이디 aran) “내비게이션하면 아이나비가 믿을만한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아이디 marin) ”아이나비의 브랜드 인지도에 한 표 던집니다”(아이디 yaj) “내비게이션에서 아이나비를 따라오진 못할 것 같습니다”(아이디 woong7) “내비게이션은 당연히 아이나비 제품이 최고죠”(아이디 cha3) “아이나비 제품이 전문 제품이라서 그런지 신뢰도면에서 점수를 주고 싶네요”(아이디 jsk3) “주위에 사람들 보면 아이나비를 알아주더라고요”(아이디 love0) 등 브랜드 파워에 점수를 주는 네티즌들이 많았다.
또 다양한 성능에 대한 높은 평가도 이어졌다. “심플한 GPS 모드가 마음에 들고 음성도 부분 소거가 가능한 점 또한 매우 좋군요”(아이디 tech) “내비게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역시 맵 정보인데 아이나비맵이 최고죠”(아이디 juyh8) “지루할 때 노래방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아이디 kimyh5) “보기 좋은 화면과 편리한 메뉴, 시간예측도 가능한 점이 좋군요”(아이디 cafemod) “후방카메라 용도로 사용도 할 수 있어서 선택합니다”(아이디 mahler) 등 사용환경을 배려한 성능에 대한 칭찬도 이어졌다.
파인디지털 iQ500은 가격 대비 알차고 우수한 성능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가격도 저렴한 반면에 아이나비보다 기능이 더 좋아 보이는군요”(아이디 dlrbck) “TPEG 무료에 듀얼 CPU로 로딩속도가 빠르다는 점이 장점이죠”(아이디 unsea) “건물 속까지 안내해 준다는 게 정말 신기합니다”(아이디 kcs0) “성능을 비교하면 거의 비슷해 보이지만 가격은 파인드라이브가 저렴하군요”(아이디 jh) “내비게이션 기능에 충실한 IQ500 추천합니다. 내비게이션은 다른 부가기능보단 우선 길찾기가 가장 쉬운 게 최고 아닐까요”(아이디 nh) “안심 타이밍 기능이나 음성안내 기능이 마음에 드는군요”(아이디 akira) “메인 메뉴를 튜닝할 수 있는 게 좋군요”(아이디 dfj) “건물 속까지 들여다 볼 수 있다니 신기할 따름입니다”(아이디 yunbo) 등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도 높은 성능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칭찬하는 소비자도 있었다. “일단 디자인은 파인디지털이 훨씬 심플하고 멋있어 보이네요”(아이디 cjftmd) “깔끔한 디자인이 압권이네요”(아이디 sweet) “디자인으로 보자면 색깔이 잘 나온 파인디지털이 나을 것 같네요”(아이디 cys) “디자인, 색상 모두 예뻐서 추천합니다”(아이디 kj55) 등 깔끔한 디자인에 대한 평가도 높았다.
다음주에는 싱글족들의 여름철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소형 냉장고’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평가모델은 온라인몰 대표 인기모델인 삼성전자 ’SR-D150KN’과 LG전자 ‘R-B 144GD’다. 오는 28일까지 옥션 쇼핑백과 홈페이지(review.auction.co.kr)를 방문해 투표에 참가할 수 있다. 투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100포인트를 지급한다.
◆세대공감
‘10대는 패션, 20대는 뷰티, 30대는 물놀이.’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인터파크 ‘세대공감’ 코너에서 살펴본 연령별 베스트셀러 상품 순위를 살펴보면 10대는 1000∼5000원 이하의 저가 패션상품을 많이 구매했으며 20대는 여름 뷰티용품과 건강식품 등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또한 30대는 유아 기저귀가 많이 팔렸으며 유아용 물놀이 용품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10대 베스트셀러를 살펴보면 방학을 맞아 저가 티셔츠 및 여름 패션상품을 많이 구매했다. 1위를 차지한 루즈핏 티셔츠는 최신 유행 스타일의 롱 티셔츠로 1900원 무료배송 판매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피스 롱 티셔츠는 2위에, 여름 컬러 면 반바지 모음은 4위에 올랐다. 그 외 10대들이 향수 대신 여름철 에티켓 상품으로 사용하는 데오드란트는 10위를 차지했으며, 원터치 기능과 52시간 재생이 가능하고 학습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아이리버 MP3플레이어 E50(2GB)이 5위에 올랐다.
20대 베스트셀러 상품에서는 포인트를 주는 립 메이크업 제품과 바디슬리밍 제품이 한 주간 인기를 끌었다. 올 여름 핫 트렌드인 핑크색상 립스틱 캠엘 액추얼리 러브 유어 립 앤 치크와 제이딜라제이 딸기우유 립스틱 제품은 각각 기획전을 통해 900원에 판매 중으로 반응이 폭발적이다. 특히 립밤과 블러셔의 기능이 합쳐진 캠엘 립 앤 치크는 복합기능이 있어 인기몰이 중이다. 그 외 여름철 보양식의 일환으로 3위를 차지한 의성흑마늘 진액골드는 모닝커피 코너에서 60% 이상 할인 판매하면서 20대가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베스트셀러에서는 휴가철에 꼭 필요한 유아 기저귀와 물놀이 용품이 상위 대부분을 차지했다. 특히 수영팬티처럼 방수가 되고 아이의 배설물이 새지 않아 편리한 하기스 방수 기저귀 수영팬티는 수영장 등에서 유용하다. 오보소 기저귀는 무형광, 강력순간흡수, 샘 방지 밴드 기능 등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9위에 올랐다.
◆카테고리뉴스
인터파크 형은미 매니저가 전하는 뷰티용품 부문에서는 워터파크, 바다 등 물놀이가 잦아지는 여름철이 되면서 여성들의 필수 에티켓이라 할 수 있는 제모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파크의 제모용품 매출은 지난주 대비 20%가량 증가했으며 지난달보다는 50%나 증가했다. 대표적인 인기상품으로는 샤워하면서 씻어낼 수 있는 크림타입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베스트셀러를 유지하고 있는 비트 브랜드 상품이 특히 인기며 모이스처라이징 성분이 강화되어 피부 자극이 덜한 비트 인샤워크림 등이 대표적이다. 또 모근까지 제거해줘 4주간 유지되는 왁스타입도 좋다. 또한 피부에 순한 천연제모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기존의 피부세포에 무리가 없는 천연제모제 뭄 클래식은 물로 가볍게 헹구어 씻어낼 수 있는 수용성 제품이다.
제모제 선택 시에는 건성 등 피부타입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 게 중요하며 제모 후 보호크림을 발라주면 피부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인터파크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NG 없는 바캉스 아이템 기획전’을 열고 바캉스에 필요한 제모용품, 자외선차단제, 태닝오일 등의 인기상품을 골라 매일 100명에게 50% 할인 판매 중이며 제모샤워크림은 3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관련 통계자료 다운로드 세대공감 베스트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