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UTV가 ‘그린데일리(www.greendaily.co.kr)’ 오픈을 기념해 2일부터 주 1회씩 총 10회에 걸쳐 녹색성장 전문가들을 초청, 성공적인 그린비즈니스로 가는 길에 대해 자문을 구한다.
‘그린비즈니스 성공의 길’이란 주제로 마련된 이번 방송은 ‘1부 한국을 먹여살릴 녹색융합 비즈니스’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한 시간씩 전자신문 지식방송 홈페이지(utv.etnews.co.kr)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번 방송은 지난해부터 환경문제를 새로운 시장창출의 기회로 삼자는 의미의 그린비즈니스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전자신문이 주관하며, 2030년 우리를 먹여살릴 녹색비즈니스에 대한 정보와 △온실가스를 30% 줄이자는 ‘쿨어스 30’ △‘18개월마다 크기는 2배 작게 에너지 효율은 2배 높게’라는 새로운 무어의 법칙 △ ‘자연 디자인(DesigNature 또는 CopyNature) 하라’ △‘적게 사용해도 효율과 효과가 2배높은 식량(F)-에너지(E)-물(W)이 융합되는 FEW’ △에너지 절감이라는 제5의 에너지 등 다섯가지의 핵심키워드도 다룰 예정이다.
전자신문 지식방송 홈페이지에 사전등록하면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고 방송 전이나 방송 중 질문도 가능하다.
지식방송 UTV는 대한민국 IT 리더들을 초청,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IT 지식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를 듣고, 온라인 참석자들과의 다양한 의견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신개념 쌍방향 지식 방송이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