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아파트 저렴하게 잡아라!](https://img.etnews.com/photonews/0909/090903091951_270606254_b.jpg)
풍요로운 삶을 꿈꾸게 하는 `웰빙(Well-Being)` 바람이 아파트에도 불고 있다. 음식, 의류, 화장품 등 우리 사회 전반에 걸쳐 불고 있는 웰빙 붐은 드디어 주거공간까지 변화시키기 시작한 것.
요즘 들어 친환경 웰빙 아파트를 원하는 수요자가 늘면서 ‘테마공원’ ‘친환경 조망권’ 등 웰빙 주거공간의 조건을 갖춘 아파트들은 어김없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은평 뉴타운, 삼송, 지축택지개발로 연결되는 서북부 주거밸트인 고양/벽제지구에 위치한 ‘친환경 웰빙 아파트’ 고양4차 풍림아이원은 4개단지 총 1,754세대 가운데 4단지의 잔여세대를 특별 분양한다.
대표적인 친환경 입지를 자랑하는 풍림아이원은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천혜의 자연환경인 산 전체 조망형이어서 봄•여름•가을•겨울의 멋진 풍경을 내 집 거실에서도 누릴 수 있게 설계되었다. 특히, 단지초입 웅장한 조경석을 비롯 인공폭포를 조성하는 수변광장, 중앙광장, 휴게쉼터(퍼팅그린)등 자연과 어우러지는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있어 요즘 각광받고 있는 웰빙 환경은 모두 갖추고 있는 셈이다.
아울러 강력한 홈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등 첨단시설을 도입하고 모든 마감재에 친환경제품을 사용한 내부 인테리어 역시 돋보인다.
친환경 외에도 눈여겨볼 만한 조건들이 몇 가지 더 있다. 1번, 39번 국도에 인접해 있는데다 서울외곽순환도로 개통 이후 구리, 의정부, 강남으로의 접근이 용이한 교통입지로, 지하철3호선 구파발, 삼송, 지축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대중버스노선이 연결된다.
광역교통계획의 확대로 도로개선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아파트 바로 인근에는 주택 재개발이 확정되어 입지적으로도 상승 여력을 기대해볼 만하다.
정부가 미분양주택 해소책으로 내놓은 양도세 60% 감면, 취•등록세 75%감면 등 세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잊지 말고 챙겨야 한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융자, 발코니 무료 확장 등의 혜택과 함께 133.08㎡로 공급되는 아파트의 3.3㎡(1평)당 분양가는 880~930만원대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잔여세대는 청약통장과 무관하며 만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선착순으로 동.호수 지정 가능하고, 풍림 아이원 모델하우스의 예약을 통해서 청약.계약이 가능하다.
문의) 031-962-1259
전자신문인터넷 온라인뉴스팀 / content@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