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은행 상품-신한 은행 `Tops 직장인플랜저축예금`

[Industry Review] 은행 상품-신한 은행 `Tops 직장인플랜저축예금`

신한은행(은행장 이백순)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차별적인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Tops 직장인플랜저축예금’으로 월급통장을 노리고 있다. 대표적인 특징은 다양한 수수료 면제 및 금리 우대 혜택을 꼽을 수 있다. 만18세 이상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가입자가 급여이체 신청시 5년간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CD·ATM 등 자동화기기 수수료를 우대해 준다. 또한 마이홈플랜청약예금, Tops비과세장기저축 등의 수신금리를 신규가입시 0.2% 우대한다. 여행사 패키지 상품을 최고 7% 우대하는 것을 포함해 환율 우대 등 추가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이같은 혜택을 누리기 위한 조건으로는 예금으로의 급여입금 실적이 1개월에 50만원 이상이거나 3개월에 150만원 이상이면 가능하다.

 은행은 월급통장 대전에 맞춰 추가 상품을 개발중이다. 이를 위해 최근 직장인에 대한 금융상품 수요 조사를 파악했다. 이 결과 교차판매 강화와 신규고객 유입 등 직장인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목돈마련 및 절세 중심의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은행 관계자는 “한 차원 높은 금융서비스 제공으로 직장인들에게 단편적인 상품제공이 아닌 절세방법안내, 재테크서비스 강화로 직장인들이 장기적인 목돈마련의 토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