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27주년]뉴IT,지역경제되살린다-리얼타임테크

[창간27주년]뉴IT,지역경제되살린다-리얼타임테크

 ※사진설명/리얼타임테크가 개발한 메인메모리 DBMS의 ‘카이로스’ 패키지,

 리얼타임테크(대표 진성일 www.realtimetech.co.kr)는 국내 대표적인 메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 업체다.

 이 회사는 고성능 데이터 처리 및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국산 메모리 DBMS를 독자적으로 개발,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기업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강점은 국내외에서 주요 레퍼런스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고성능이 검증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메인메모리 기반의 공간 및 시공간 DBMS를 세계 최초로 개발, 기술을 선도해가고 있다.

 고성능 데이터처리 및 유비쿼터스 환경에 적합한 국산 메인메모리 DBMS인 ’카이로’시리즈를 개발, 국내 업체 최초로 일본 시장에 진출해 제품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특히 납품 과정에서 일본 대형 온라인 증권사인 카부닷컴에 MS를 제치고 제품을 공급, 크게 주목을 받았다.

 이 중 카이로스 스파셜은 고속 트랜잭션 처리에 적합한 메인메모리 DBMS 기술을 이용해 처리 속도가 빠르고, 아크 GIS와 같은 지리 정보 처리엔진 역할을 DBMS에서 대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국내에서는 통계청 u통계서비스, 대전시 위성영상서비스 시스템, 만도맵&소프트, 제주도의 텔레매틱스 사업 등에 공급, 호평을 받고 있다.

카이로스 RDBMS는 메인 메모리 기술을 기반으로 한 관계형 DBMS로, 웹 기반 서비스 및 이동통신·모바일·임베디드 시스템 등과 같은 실시간 트랜잭션 처리를 요구하는 분야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현재 국내외 유수 통신사(SK Telecom, KT, KTF 등)와 금융기관(동부증권, 일본 카부닷컴, 신은행동경 등), 공공기관(관세청, 산림청, 충남대학교, ETRI 등)에 공급, 국내외 DBMS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진성일 사장은 “사업 영역을 기존 금융, 통신, 인터넷 서비스 분야 뿐만 아니라 자동차, 조선, 국방 분야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2배이상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