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조명산업전] 출품업체-도엘](https://img.etnews.com/photonews/0910/091006051340_1349668224_b.jpg)
조명등기구 및 자연채광 시스템 전문기업인 도엘(대표 양승훈 www.doel.kr)은 에너지 절감은 물론 친환경 조명장치 개발과 연구를 통해 디자인을 강화한 고효율 등기구를 공급하고 있다. 발광다이오드(LED) 등기구 등 라인업도 다양하다.
이번 전시회에는 사무실용 매입형 등기구, 방진 및 방수용 등기구, 경관조명용 등기구, 주택용 등기구, 가로등기구, 비상등기구, 박물관용 등기구, 각종 LED 등기구, 자연채광 파이프 시스템을 선보인다.
특히 빛 굴절과 반사를 이용한 친환경 자연채광 파이프 시스템 ‘선스팟(SUNSPOT)’은 각종 산업현장과 경관조명 시설에 이미 적용돼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도 가장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선스팟은 햇빛이 부족한 공간이나 지하주차장, 물류센터, 산업용 건물, 공장·학교·교회 건물 내부에 낮동안 햇빛을 공급하므로 많은 양의 에너지를 절감하는데 유용하다. 특히 많은 빛을 모을 수 있는 첨단 채광돔 기술을 적용하고, 비가시광선 대역의 유해 자외선을 차단할 뿐만 아니라 집광된 빛을 거의 손실 없이 실내로 전달할 수 있는 특수 반사관을 채택해 약 95%의 에너지 효율을 자랑한다. 현재 자연채광 파이프 시스템은 직경에 따라 4가지 종류(250/375/530/650㎜)가 있으며, 직경 650㎜ 제품의 경우 한 개의 시스템이 약 40여평의 지하주차장을 밝힐 수 있다.
양승훈 사장은 “앞으로 자연채광 파이프 시스템을 비롯한 조명 제품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하겠다”며 “또 전 세계적인 녹색성장 정책 트렌드에 맞춰 에너지 소비가 낮은 친환경 조명 제품들을 개발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