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솔루션즈(대표 이범용)가 정부로부터 2년 연속 우수 에너지절약 전문기업(ESCO)에 선정됐다.
에너지솔루션즈는 냉난방 설비 및 폐열 회수 설비의 개선점과 산업체의 공정을 개선하는 사업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서울시 체육시설 건물 에너지 합리화 사업, 조선호텔 건물 에너지 합리화 사업, 서부하수처리장 생물반응조 운영방법 개선 등이 그 예다.
ESCO는 에너지 사용자의 에너지 절약 시설에 투자해 여기서 발생하는 에너지 절감비용으로 이윤을 얻는 기업을 말한다.
ESCO 제도는 1992년 처음 도입된 이래 142개사가 KAESCO(Korea Association for ESCOs)에 등록돼 활동하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2006년 에너지 절약 실적, 사업수행 실적, 경영상태, 기술력 등을 평가해 선정하는 우수 ESCO 인증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지금까지 우수 ESCO 인증을 받은 기업은 에너지솔루션즈·LS산전·한국하니웰 등 8개사에 불과하다.
이범용 에너지솔루션즈 대표는 “2년 연속 우수 ESCO로 선정된 것은 에너지 절약, 신재생 에너지 및 관련 엔지니어링 분야 대표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란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관련 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유창선기자 yu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