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미국 시장 공략 ‘스피드 업’

안철수연구소가 미국 현지 노트북PC 전문 유통업체와 손잡았다.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 노트북PC 전문점인 노트북샵닷컴(www.notebookshop.com)과 약 10만달러 규모의 V3 인터넷 시큐리티(Internet Security) 8.0 제품 공급계약을 맺고, 미국 시장의 공략 가속화에 나선다고 22일 발표했다.

올 하반기에 미국 LA에서 영문판 V3 신제품(V3 Internet Security 8.0)을 발표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신제품 발표 이전부터 약 6개월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첫 직접 파트너사 판매계약 성과를 올렸다.

안철수연구소는 노트북PC 및 주변기기 전문 유통업체인 노트북샵닷컴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미주지역 내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하고 제품공급에 나서게 됐다. 또한, 안철수연구소 브랜드를 잘 알고 있는 미국 내 한인사회에 대한 접근성 확보 및 새로운 안정적 수익원의 창출, 지속적 파트너십의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미주지역 파트너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노트북PC 제조사와의 연계를 통한 판매방법의 다각화, 온오프라인을 통한 제품 마케팅을 강화해 점차적으로 고객계층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안철수연구소의 브랜드 가치를 잘 알고 있는 한인사회를 거점으로 구축한 이후 그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마케팅과 파트너 및 제품 확대를 통해 미국시장의 공략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