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효과적 정보보안 ‘7대 원칙’ 발표

EMC(CEO 조 투치 http://www.emc.com)의 RSA 정보보안사업부가 지난 21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열린 ‘RSA 콘퍼런스 유럽 2009(2009 RSA Conference Europe)’에서 기업의 체계적인 보안 전략 수립을 위한 7가지 원칙을 제시했다.

EMC RSA 아트 코비엘로 사장은 “지난 100년 동안 기술과 정보는 인간이 따라잡을 수 없을 만큼 급속도로 변화하고 발전해왔다”며 “기업은 IT 기술의 발전과 진보를 다양하게 활용하며, 이와 함께 정보 보안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과 미래의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을 위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EMC는 효과적인 정보 보안 전략 구축에 필요한 7가지 핵심 원칙에 RSA의 최근 사례를 더해 발표했다.

7가지 핵심 원칙의 주요 내용으로는 △보안 기능은 반드시 IT 인프라스트럭처에 내장할 것 △여러 조직의 제품과 서비스를 함께 운용하며 공통된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솔루션 에코시스템 개발 △빈틈없고 투명한 보안 구축 △보안 통제와 연계되어있고 컨텐츠를 인식하도록 지원 △완벽한 내부 통제와 외부 통제 △능동적인 리스크 기반의 보안 △자가 학습 기반의 효과적인 보안 등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