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주요 수상업체-대통령표창:더존디지털웨어

[Industry Review] 주요 수상업체-대통령표창:더존디지털웨어

 경영정보화솔루션(MIS) 업체 더존디지털웨어(대표 육근승 www.duzon.co.kr)는 세무, 회계분야 전산화 SW를 개발 보급해 국세행정 전산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벤처기업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더존디지털웨어는 MIS 보급률 1위의 국내 세무회계 SW시장의 선도기업으로 10만 중소기업이 동사의 SW를 사용하고 있으며 8000여개 세무회계사무소에 보급되어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업무 전산화 및 정품 SW 사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켜왔다.

 이외에도 한국세무사회와 공동으로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을 실시, 교육계의 세무, 회계분야 전산실무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240여개의 실업계 고교와 120여개의 대학에 교육용 세무회계 SW를 무상 제공하는 한편, 실업계 고교 및 대학의 교원을 위한 전국 순회 무상 연수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더존디지털웨어는 전체 매출의 12%를 R&D에 투자, 기존 개발된 제품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신기술의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일용직 노무관리 프로그램 및 경영정보 솔루션(R2)의 개발 완료 이외에도 자동 입력 처리능력을 극대화하고 부가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접목시킨 MIS(NEO-iPlus)를 개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사후관리 및 SW 교육 등 서비스 경영을 선도하고 있다. 업계 최대 규모의 120명의 전문 텔레컨설턴트로 구성된 콜센터와 원격 및 기동 AS센터, 인터넷 교육방송 등 차별화된 지원 서비스를 가동하고 있다. 여기에 SW 사용자를 위한 더존IT, 아카데미의 교육과정도 상시 개설해 운용하고 있다.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