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주요 수상업체-지경부장관표창:투비소프트

[Industry Review] 주요 수상업체-지경부장관표창:투비소프트

 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 www.tobesoft.com)는 소프트웨어(SW)업계의 불모지인 일본시장 개척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2년 일본 NRI(노무라그룹)과 제휴를 맺고, 현지 증권사에 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RIA) 솔루션 기반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한일IT경영협의회(KJIT) 및 IT정책 자문단 SW분과에 참여하고 있으며 국내 대표 SW업체와 협력, 해외진출 활성화와 정부지원 확대를 꾀하고 있다.

 투비소프트는 레드헤링 선정하는 아시아 어워드 톱100에 선정된 적이 있으며, 2007 모건스탠리 CTO서밋에도 초청되면서 회사의 저력을 과시했다.

 아울러 이 회사는 2006년 세계적 벤처캐피털인 JAFCO, 인텔캐피털, 스틱IT로부터 투자유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내 재무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글로벌 사업창구도 마련했다. 특히 국내 기업 최초의 일본 마더스 상장기업에 도전하고 있다. 현재 일본 주간사를 선정해 심사를 진행중이며, 내년 상반기에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비소프트는 어도비·MS 등의 굵직한 해외경쟁사를 제치고 RIA 분야에서 국내 1위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2006년 89억원의 매출을 올린 데 이어, 2007년에는 110억원을 벌어들이며 SW기업으로는 드물게 100억원 벽을 넘었다. 지난해에도 137억원의 매출로 해마다 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인 유망 기업이다.

설성인기자 siseo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