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회장 최갑홍)는 11월 3, 4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콘퍼런스센터에서 ‘산업자산관리(EAM) 컨퍼런스2009’를 개최한다.
‘EAM을 통한 녹색성장 기반 구축’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에선 뉴질랜드 NAMS그룹의 EAM 사회 기반시설 최고 전문가인 마이클 에디가 ‘국가기반시설 자산관리 체계와 향후 과제’를, 영국 TWPL의 EAM 표준화(PAS55) 전문가인 알렉스 톰슨이 ‘유럽의 산업자산관리 현황과 향후 과제’를, 호주 CIEAM의 수자원시설 EAM 전문가인 이안 사운더스가 ‘호주의 산업자산관리 동향과 적용사례’를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이순묵 표준협회 품질혁신본부장은 “EAM컨퍼런스를 통해 산업자산에 대한 최신 정보와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고, 조사와 연구 활동을 전개해 산업계에 널리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호기자 jholee@etnews.co.kr
◆산업자산관리(Engineering Asset Management)란? 산업생산시설(공장, 설비 등) 및 사회기반시설(도로, 발전소, 가스시설 등)을 비용에 기반을 두고 기업이 최고의 투자수익률을 얻도록 자산의 취득부터 폐기까지 경제적 관점에서 자산관리 최적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 자산경영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