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전자세금계산서-주요 기업:영림원소프트랩

[Industry Review] 전자세금계산서-주요 기업:영림원소프트랩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 www.ksystem.co.kr)은 전사적자원관리(ERP)와 연동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기업 고객에 제공하고 있다.

 영림원이 지난 1월 발표한 ERP 솔루션 ‘제뉴인(K.System ver.5 Genuine)’은 다양한 비즈니스 업무 및 기술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기반으로 구현돼 개발이나 유지보수의 생산성이 타 제품에 비해 40% 이상 높다.

 제뉴인은 다양한 내외부 시스템으로 연결이 확대될 것을 대비해 국제 표준인 웹서비스(XML, SOAP) 방식을 적용하여 개발됐다. 따라서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와도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

 제뉴인은 글로벌 B2B 솔루션에서나 제공하는 시스템 연동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프로그램 수정작업 없이 양쪽의 데이터를 단순 매핑하는 것만으로도 타 서비스와 연계된다.

 이 솔루션은 국제표준 인터페이스뿐 아니라 데이터 보안과 안정성도 높기 때문에 기업 고객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호환성과 확장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전자세금계산서 외에 향후 고객이 원하는 국내외 타 시스템과의 연결도 용이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영림원은 기존에 확보한 기업 고객이 많은 만큼 다른 국내 전자세금계산서업체가 시스템 연계를 희망하고 있으며, 이미 유수 업체와 연동 작업을 완료하고 서비스를 제공중이라고 밝혔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