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6일 ‘2009 어울림정보기술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 ‘시큐어웍스’ 제품군을 공식 선보였다.
‘시큐어웍스’는 10GB급 성능을 제공하는 방화벽과 침입방지시스템(IPS), 가상사설망(VPN), 콘텐츠 필터링, 안티스팸, 안티 바이러스 등 여러 보안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차세대 방화벽이다. 어울림정보기술 측은 “기존 CPU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대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고안된 CPU 형태가 멀티 코어 CPU이고 이 중 네트워크 장비에 최적화해 성능이나 기능 지원 측면에서도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옥테온(OCTEON) CPU를 전 라인업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자사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며, 내년 상반기 중 IPv6와 VoIP모듈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2년에는 40GB급 DDoS 대응 시스템도 개발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어울림정보기술의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ETRI 차세대 고성능 DDoS 개발 동향 및 자스민(ZASMIN) 기술 소개(ETRI 오진태박사) △VoIP 보안 동향 (충남대학교 류재철 교수)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