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 차세대 방화벽 ‘시큐어웍스’ 발표

어울림정보, 차세대 방화벽 ‘시큐어웍스’ 발표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은 6일 ‘2009 어울림정보기술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하고, 고성능 차세대 방화벽 ‘시큐어웍스’ 제품군을 공식 선보였다.

‘시큐어웍스’는 10GB급 성능을 제공하는 방화벽과 침입방지시스템(IPS), 가상사설망(VPN), 콘텐츠 필터링, 안티스팸, 안티 바이러스 등 여러 보안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차세대 방화벽이다. 어울림정보기술 측은 “기존 CPU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대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고안된 CPU 형태가 멀티 코어 CPU이고 이 중 네트워크 장비에 최적화해 성능이나 기능 지원 측면에서도 매우 큰 장점을 가지고 있는 옥테온(OCTEON) CPU를 전 라인업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사장은 “이번 신제품은 자사의 신성장동력이 될 것이며, 내년 상반기 중 IPv6와 VoIP모듈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2년에는 40GB급 DDoS 대응 시스템도 개발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어울림정보기술의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ETRI 차세대 고성능 DDoS 개발 동향 및 자스민(ZASMIN) 기술 소개(ETRI 오진태박사) △VoIP 보안 동향 (충남대학교 류재철 교수)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