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막바지 수능 마케팅 한창

  이틀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능 마케팅이 한창이다. 특히 올해는 신종플루 확산으로 수험생 건강관리에 비상이 걸리면서 건강 관련 제품을 집중 배치하고 있다.

  ◇ 컨디션 조절 상품 눈길= 올해 수능 준비물에는 마스크·손소독제와 같은 신종플루 예방 제품이 추가됐다. 옥션, G마켓 등 주요 쇼핑몰에서는 휴대형 손소독스프레이, 손소독제 등의 상품을 특가 판매하고 있다. 수능 당일 각급 학교서 마스크를 나눠주지만 만일에 대해 수험생 개인이 소지할 수 있도록 마스크 판매도 강화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집중력 강화 상품도 눈길을 끈다. 인터파크는 목에 걸어서 휴대할 수 있는 소형 산소발생기, 천연 성분을 이용한 집중력강화 스프레이와 같은 집중력 향상 제품을 판매 중이다. CJ몰에서 선보인 ‘마나패치’는 몸이 결린 곳에 붙이면 시원하게 풀어주고 집중력도 높여주는 상품이다.

◇디지털 기기 대신 시계=수능 시험장에는 수험생들이 늘 소지하는 PMP·휴대폰·전자사전과 같은 전자기기를 반입할 수 없다. 전략적인 시험 시간배분을 위한 필수 아이템인 시계도 시각 표시 이외의 기능이 있어서는 안된다. 현대H몰은 ‘수능 만점! 시계 모음전’에서 시각 표기 기능을 강조한 ‘수능 전용 시계’를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고 있다. 돌핀 스포츠 아날로그 시계, 케이스위스 가죽손목시계, 카시오 시계 등이 대표적인 수능 전용 시계로 꼽힌다.

◇ 수능 응원 제품도 인기=찹쌀떡·초콜릿 등 수험생의 기를 북돋워 주기 위한 수능 응원상품 막바지 이벤트도 한창이다.

디앤샵은 ‘수능대박 팍팍! 사랑충만 팍팍!’ 기획전을 열고 찹쌀떡 선물세트, 합격기원 수제쿠키 등이 수험생을 위한 선물용 아이디어 상품을 한 데 모았다. 지마켓은 오리온과 함께 수험생 응원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수험생 응원선물로 초코파이를 사면 할인과 무료배송에 응원문자까지 함께 보내준다.

이수운기자 per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