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잡아라"…마케팅 활기

  대학 수학능력 시험이 끝낸 수험생들이 바빠진다. 업계를 막론하고 수험생들의 마음을 붙잡기 위해 무료입장, 할인쿠폰 지급 등 각종 행사가 봇물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G마켓은 수험생 1만명을 대상으로 오는 27일 대학로에서 진행되는 약 80여 개의 인기공연을 무료 혹은 1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수험생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수험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다. 11번가는 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필수 디지털 전자 제품을 엄선하여 최대 11% 할인해준다. 구매 고객 23명을 추첨해 HP 노트북, 후지 디지털카메라, 삼성 옙 MP3플레이어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22일까지 ‘아이러브윈터(I♥Winter)’ 기획전을 열고 디지털기기, 패션, 스키·보드용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또 여성화 카테고리에서는 11월 말까지 ‘수능 수험표 내고 현금으로 돌려받자!’ 이벤트를 통해 구매 후 수험표를 팩스로 보내면 배송시 구매금액 10%를 현금으로 돌려준다.

공연 이벤트도 풍성하다. 옥션티켓은 수험생이 예매할 경우 최고 50%까지 할인해 주는 공연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올슉업’ 대구 공연과 연극 ‘염쟁이 유씨’ 공연이 50% 할인되고, 11월 공연에 한해 수험표 지참시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 티켓을 1인 2매까지 5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온라인게임 세상도 수능시험에 지친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로 분주하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수험표를 가지고 전국 롯데시네마와 파리바게뜨 매장을 방문하는 수능생에게 아이온 30일 50시간 신규 이용권과 ‘비상의 날개’ 아이템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아이팟 터치를 증정한다. 롯데시네마에서는 영화 한 편을 관람할 수 있는 롯데시네마 포인트 7000점을 추가로 제공한다. 수능생을 위한 스페셜 요금제도 출시된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도 피파온라인2, 아바, 스페셜포스, 레이시티 등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들에서 수험생들에게 게임머니와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바에서는 12일부터 16일까지 ‘굿바이 수능∼! 합격기원’ 이벤트를 오픈해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머니와 아이템을 주는 보급신청과 데저트 이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스페셜포스는 수능 시험과 유사한 OMR카드 이미지 답안지에 스페셜포스와 관련된 퀴즈를 풀고 매일 게임 아이템을 받아가는 ‘SF수능 HAPPY 일일고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레이시티에서는 게임 플레이시 제공하는 응모권으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하루 500명에게 아이팟 셔플,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밖에 ‘카르마2’ ‘밴드마스터’ ‘아발론온라인’에서도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 강동환)은 수험생이 수험표를 지참하고 신사동 캐논 플렉스를 방문하여 제품을 구입할 경우 5% 가격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캐논 플렉스에 방문하는 수험생 100명에게 덕수궁 미술관에서 진행 중인 ‘배병우전’ 관람권을 1인 2매 증정한다.

한편, 수학능력 시험 당일에는 휴대전화 통화량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KT가 최근 3년간 수능 시험 당일과 전날 휴대전화 통화량을 집계한 결과, 수능 당일이 평소보다 4%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