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코트(CEO 브라이언 넷스미스 www.bluecoat.com)는 기업 IT관리자가 보다 세밀하게 웹 기반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통제하고 웹 기반 위협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블루코트 웹 필터 데이터베이스를 대폭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블루코트는 10개의 신규 카테고리(네트워크 사용 관련 6개 카테고리, 보안 관련 4개 카테고리)를 웹 필터에 추가해, 웹 필터 전체 카테고리를 80개 이상으로 확장했다.
블루코트 캐리 오크 제품 마케팅 및 관리 부사장은 “블루코트는 웹에 대한 풍부한 이해와 경험을 바탕으로 실시간 인터넷 사용 사례에 기반한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발해 웹 필터에 추가하고 있다”며 “기업들은 강화된 웹필터를 통해 한층 강화된 보안 환경 구현은 물론이거니와, 생산성 향상을 위한 유연한 정책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블루코트는 특히 웹을 통한 멀티미디어 사용에 대해 보다 세밀한 모니터링과 통제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웹 필터 카테고리에 새로운 6개의 카테고리를 추가했다.
새로운 카테고리는 △미디어 공유, 예술 문화, 인터넷 텔레포니, 네트워크 에러 △TVㆍ비디오 스트림 및 라디오ㆍ오디오 스트림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블루코트는 웹 필터에 4개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추가하여 기업들이 웹 기반 위협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새로운 카테고리의 추가로, 기업들은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입될 수 있는 잠재적인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해주는 유연하면서도 세밀한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게 됐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