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남 ETRI 신임 원장 20일 취임식](https://img.etnews.com/photonews/0911/091119114525_1159985870_b.jpg)
김흥남 ETRI SW콘텐츠연구부문 연구위원의 제6대 ETRI 원장 취임식이 20일 오후 2시 원내 7동 대강당에서 열린다.
최문기 전임원장의 이임식과 함께 치러지는 이 행사에는 한욱 산업기술연구회 이사장을 비롯한 직원 및 관련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신임 김원장은 미리 배포한 취임사에서 “현재 글로벌 기술환경의 변화 등 기술, 경제, 사회적으로 환경 변화가 요구되는 상황에서의 ETRI 역할을 인식하고, IT 융합을 통한 산업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해 ‘국가 R&D 혁신을 주도하는 ETRI’가 되자”고 말했다.
이와 함께 ETRI 비전 달성 전략으로 △국가전략기술 수행체제 및 오픈 R&BD 플랫폼 구축 △기술사업화 신 에코-시스템 구축 △지식재산의 신비즈니스 전략을 통한 이노베이션 캐피털 확충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을 통한 창의경영 구현을 꼽았다.
신임 김 원장은 “ETRI를 ‘즐기며 일할 수 있는’ 꿈의 일터로 만들어 가겠다”며 “모두가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IT 국가대표팀 ETRI’로 거듭날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대전=박희범기자 hbpark@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