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몰 스타샵 품목 다양화

 ‘인터넷몰 연예인 스타샵에는 특색이 있다.’

과거 여성 의류 중심이던 스타샵의 상품군이 점점 다양해지는 가운데 인터넷 몰마다 자사의 특성을 살린 스타샵을 전략적으로 유치, 운영하고 있다.

 옥션은 근육질 몸짱 배우 이훈의 훈제닭가슴살을 인터넷몰 최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옥션 식품담당 고현실 팀장은 “닭가슴살은 상품특성상 남성고객이 매출의 65%를 차지하고 있어 남성고객층이 두터운 옥션에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훈 닭가슴살은 옥션에서 판매개시된 지 만 이틀만에 100개 가량이 판매되는 등 초반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옥션은 출시를 기념해 닭가슴살 구매 후 본인만의 레시피나 맛에 대한 평가를 제품후기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닭가슴살 한팩을 증정한다.

 주부 고객층이 강한 백화점, 홈쇼핑 계열의 인터넷쇼핑몰에서는 김치 스타샵 ‘3파전’이 눈에 띈다. 롯데닷컴은 ‘김혜자의 정성김치’를 운영 중이다. 김혜자의 정성김치는 지난 2008년 롯데닷컴에 가장 먼저 론칭한 후 전년대비 매출이 45% 성장했다. GS샵도 올 7월 ‘엄앵란 싱싱김치’를 런칭해 20∼30대 주부 고객층을 겨냥하고 있다. 1회 방송 시 2억원 정도 매출을 올리고 있는 효자 브랜드다. CJ오쇼핑도 홍진경의 ‘더 김치’로 누적 매출액만 300억 원을 돌파했다. 최근 4년간 CJ오쇼핑에서 판매 된 식품 중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