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편한 실무중심의 회계경영ERP ‘얼마에요’로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아온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기장과 동시에 전자세금계산서가 한번의 클릭으로 발급되는 원스톱 방식으로 초보자·회계전공자 누구나 사용 가능한 쉽고 편한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5년 회계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을 획득해 현재까지 서비스를 제공 함으로써,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운영 부분의 노하우와 경험을 쌓아왔다.
‘얼마에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스템은 세금계산서뿐만 아니라 거래명세표, 견적서, 발주서에 입금표, 영수증까지 모두 전자발행이 가능하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원클릭으로 누구나 쉽게 발행 △SMS 발행 알람 무료 서비스 △전용 이메일을 통한 간편하고 안전한 수신방식 △동종업계 대비 경제적인 요금 체계 △세금계산서 관리와 전자발행의 일체화 △부가세 전자신고 △일괄(대량)발송 기능 △회계장부와 연동 등이 있다.
현재 이러한 기능이 있는 ‘얼마에요’를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신규 및 업그레이드 고객 모두에게 전자세금계산서 3개월 간 무제한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전자세금계산서 수신전용 e메일 계정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불량 송수신을 제거하고, 직원 이직에 따른 e메일 계정의 잦은 변동에 의한 혼선을 방지하는 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아이퀘스트는 ‘얼마에요’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웹사이트인 매직빌(www.magicbill.co.kr)도 별도 운영하고 있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