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을 빛낸 SW] RIA·가상화-VM웨어코리아

[2009년을 빛낸 SW] RIA·가상화-VM웨어코리아

 VM웨어코리아(대표 현태호 www.vmware.com/kr)는 데스크톱에서 서버, 데이터센터에 이르는 폭넓은 솔루션을 갖춘 가상화 전문 업체다.

 VM웨어코리아는 지난 5월 차세대 가상화 솔루션 ‘VM웨어 v스피어(vSphere) 4’를 선보였다. 기존 ‘VM웨어 인프라스트럭처3’의 차세대 버전인 v스피어 4는 기업용 클라우드 컴퓨팅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 고객이 효율적이고 유연한 IT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프로세서,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포함한 다양한 IT자원을 유연하게 통합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규모 기업 환경에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기능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수준에 대한 제어 능력도 향상됐다. 더불어 기업이 하드웨어, 운용체계(OS),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등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도 갖췄다.

 VM웨어코리는 v스피어 4를 기반으로 국내 가상화 솔루션 시장 공략에 힘을 실을 계획이다. 회사는 앞서 지난 5년간 국내에서 200여 고객 사이트를 통해 제품의 안정성과 성능을 인정받은 만큼 내년에는 대기업 고객군이 가상화 도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VM웨어코리아는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기업(SMB) 고객도 손쉽게 가상화 환경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SMB 대상 마케팅 및 지원도 강화한다. 이를 위해 회사는 국내 IT서비스 및 솔루션 업체와 기술 협력을 확대하고, 국내 기업에 최적화된 서비스 프로그램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