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을 빛낸 SW] 보안-안철수연구소

[2009년을 빛낸 SW] 보안-안철수연구소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국내 보안 업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규모를 가진 업체다. 안철수연구소의 대표적인 제품인 백신 제품은 개인용 무료 백신과 유료 백신을 온라인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기업용 패키지 제품과 중소기업용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통합백신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업용 PC용 제품인 ‘V3 인터넷시큐리티(Internet Security) 8.0’과 서버용 제품인 ‘V3넷(Net)’은 세계일류상품, 장영실상, 신SW상품대상 등 국내 인증상은 물론 체크마크 인증, 바이러스 블러틴(Virus Bulletin) 100% 어워드 등 글로벌 인증상까지도 석권, 제품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안철수연구소는 가볍고 빠른 최경량 백신 ‘V3 IS 8.0’, 개인용 무료 백신 ‘V3 라이트(Lite)’, 유료 온라인 보안 서비스인 ‘V3 365 클리닉’ 등 다수의 백신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러한 차별화된 백신 제품 신뢰성을 토대로 세계적 수준의 긴급 대응 조직인 ASEC(시큐리티대응센터)과 CERT(컴퓨터침해사고 대응센터)를 운영하면서 24시간 365일 악성코드와 해킹을 실시간 예방·차단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측은 “1988년부터 쌓은 정보 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꾸준히 개척해왔다”며 “국내 보안 업계 선두를 유지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 성공 사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