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을 빛낸 SW] DBMS·PDF-티맥스소프트

[2009년을 빛낸 SW] DBMS·PDF-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대표 박종암)는 ‘티베로 RDBMS’를 앞세워 국산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시장 돌풍을 주도했다.

 티맥스소프트는 공공과 금융,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티베로 RDBMS’를 공급, 약 300 곳의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미들웨어에 이은 ‘제2의 제우스’ 성공신화를 창조하며 국내 DBMS 시장에 일대 지각변동을 일으켰다.

 ‘티베로 RDBMS’는 독자적인 멀티-쓰레드 아키텍처로 구현돼 기존 제품보다 시스템 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 및 확장성을 보장한다.

특히 ‘티베로 RDBMS’는 경쟁 제품과 비교, 비용절감 효과가 뛰어난 DBMS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외산 경쟁 제품과 비교, 5년간의 총소유비용(TCO)에 대한 분석 결과 외산 제품대비 60%로, 혁신적인 비용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존 제품의 경우 DBMS에서 사용되는 파티셔닝(Partitioning)과 DB링크(Database link) 등 주요 기능을 별도로 구매해야 했지만 ‘티베로 RDBMS’는 이를 기본적으로 포함시켜 초기 제품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 기존 라이선스와 현장지원을 별도 구매해야 하는 이원화된 유지보수 체계로 인한 유지보수 비용 상승 및 기술 지원 문제를 단일화, 비용절감 효과 극대화가 가능하도록 했다.

 티맥스소프트는 내년에도 ‘티베로 RDBMS’의 확산이 지속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 국내 1위 SW 기업으로의 위상을 넘어 세계 최고의 글로벌 SW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티맥스소프트는 패키지 SW 시장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북미를 비롯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