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을 빛낸 SW] DBMS·PDF-유니닥스](https://img.etnews.com/photonews/0911/091126035319_1533114205_b.jpg)
유니닥스(대표 정기태 www.unidocs.co.kr)는 국내 PDF 솔루션 대표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행정안전부, 국세청, 국회 등 공공기관 전자문서 사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민간기업의 관련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최근 PDF생성과 다양한 활용을 위한 소프트웨어 ‘ezPDF WorkBoard 2.0’의 조달 등록을 완료해 공공기관 고객들도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PDF 소프트웨어를 나라장터를 통해 공급 중이다.
이 제품은 PDF 변환, 편집 및 보안 등 일반 사무 목적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개발됐다. 지식경제부가 시행 중인 GS인증 시험을 통과하기도 했다.
유니닥스는 ezPDF WorkBoard 2.0가 조달 등록되면서 고가의 외산 PDF 소프트웨어의 대안으로 적정 가격의 우수한 국산 소프트웨어를 기다린 공공기관에 적극 도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니닥스는 총판업체인 엘투씨를 통해 공공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조달 등록 기념 특별 판매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 고객이 보다 많이 ezPDF WorkBoard 2.0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민간기업에는 삼성화재 등 금융권 전자문서 사업을 중심으로 유니닥스 솔루션이 적극 도입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삼성화재 온라인 전자청약 대상 사업인 ‘e청약시스템’ 사업이다.
기존 전자청약시스템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전자청약 데이터를 입력하고 해당 폼 데이터에 대한 전자서명을 수행한 후 서버에 송신하는 방식이지만, 이 사업은 PDF 전자문서 기반으로 구축을 통해 서식 및 데이터를 모두 포함하고 장기보존이 가능하여 법적 효력을 보장하게 된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