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DB보안-펜타시큐리티시스템 ‘디아모’

[Industry Review] DB보안-펜타시큐리티시스템 ‘디아모’

 펜타시큐리티시스템(대표 이석우 www.pentasecurity.com)의 ‘디아모(D’Amo)’는 플러그인(plug-i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게이트웨이(gateway)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DB 암호 솔루션이다. 디아모는 암호화, 접근제어, 감사를 통합해 보다 높은 보안성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데이터를 선별해 암호화하고 종류가 다른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는 기능이 특징이다. 또 DB 내 중요 데이터를 칼럼 단위로 선택적으로 암호화할 수 있으며 성능 최적화를 위한 암호 고속 처리로 빠른 성능을 제공한다.

 펜타시큐리티는 2004년 ‘인덱스 칼럼 암호화 방법 특허 획득’ 및 행정정보보호 제품 선정, 2005년 GS인증, 2008년 ‘암호화된 DB를 위한 쿼리최적화 방법 및 장치’ 등에 특허를 획득했다. 또 2009년 국가용 암호제품 선정 등 다수의 인증 및 특허로 우수성을 입증했다.

 올해 국내 DB 보안 시장은 개인정보 유출사고의 증가와 정보통신망법 제정으로 DB 보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따라 올해 펜타시큐리티는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펜타시큐리티는 앞으로 DB 보안 시장이 점점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다양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지원하는 디아모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패키지 소프트웨어와 연동해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