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G시큐리티(대표 도익상 www.stgsecurity.com)의 ‘토파즈(ToFAZ) X’는 접근제어형 DB 보안 제품이다. 토파즈 X는 아베마트리 엔진과 전용 메모리 DB 사용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QoS(Quality of Service) 기능을 내장해 DB 서비스의 가용성이 향상됐다.
최근 이 제품은 평가보증등급(EAL) 4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 토파즈 X는 기업의 정보자원인 DB 접근을 실시간으로 감시·통제하며, 모든 작업 활동을 기록·보관함으로써 사후 감사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현실적인 DB 방화벽이다.
특히 이 제품은 국가정보원의 권고사항에 따른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하고 DB 보안제품 중 드물게 메모리 DB를 적용해 타 제품과는 상대적으로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영업채널을 강화해 공공기관 및 금융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토파즈 X의 총판 및 채널을 통한 매출 극대화 및 직판영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정보보호 컨설팅사업과 연계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보안 SI사업과도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향후 DB 사용자 패턴 및 추이분석을 통해 DB 통제 기능을 갖춘 DB 방화벽을 2010년 상반기 출시해 토파즈 X와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