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 DB보안-STG시큐리티 ‘토파즈 X’

[Industry Review] DB보안-STG시큐리티 ‘토파즈 X’

 STG시큐리티(대표 도익상 www.stgsecurity.com)의 ‘토파즈(ToFAZ) X’는 접근제어형 DB 보안 제품이다. 토파즈 X는 아베마트리 엔진과 전용 메모리 DB 사용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QoS(Quality of Service) 기능을 내장해 DB 서비스의 가용성이 향상됐다.

 최근 이 제품은 평가보증등급(EAL) 4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 토파즈 X는 기업의 정보자원인 DB 접근을 실시간으로 감시·통제하며, 모든 작업 활동을 기록·보관함으로써 사후 감사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현실적인 DB 방화벽이다.

 특히 이 제품은 국가정보원의 권고사항에 따른 검증필 암호모듈을 탑재하고 DB 보안제품 중 드물게 메모리 DB를 적용해 타 제품과는 상대적으로 높은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영업채널을 강화해 공공기관 및 금융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토파즈 X의 총판 및 채널을 통한 매출 극대화 및 직판영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정보보호 컨설팅사업과 연계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보안 SI사업과도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향후 DB 사용자 패턴 및 추이분석을 통해 DB 통제 기능을 갖춘 DB 방화벽을 2010년 상반기 출시해 토파즈 X와 함께 판매할 계획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