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웨이(대표 정재훈 www.sinsiway.com)의 페트라(PETRA)는 접근제어와 DB암호화를 모두 지원하는 DB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SQL(Structured Query Language) 마스킹 기능으로 암호화와 유사한 효과를 내고 반복된 SQL은 한번만 저장해 재사용한다.
신시웨이는 게이트웨이(Gateway), 스니핑(Sniffing), 에이전트(Agent) 방식의 접근제어 기술을 확보해 복합구성에 대한 구축경험이 많다. 올 한해 5개의 DB보안 관련 기술 특허를 출원해 등록을 마친 신시웨이는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시장을 넓혀나갈 방침이다.
특히 SQL 마스킹 기능과 같이 높은 수준의 기술이 필요한 기능을 중점적으로 개발해 경쟁적 우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신시웨이는 개인정보 등 조직의 중요 정보에 대한 관리를 강화한 ‘중요 정보 관제’ 솔루션을 연말까지 출시할 예정이다. 또 지능화 기능을 개발해 이상 징후에 대한 자동 체크 및 대응이 가능하도록 차세대 그래픽 인터페이스 기반의 암호화와 접근통제가 통합된 제품을 2010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지난 2003년 DB보안 시장에 진출한 신시웨이의 목표는 글로벌 보안 기업으로의 도약이다. 국내에서 달성한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010년 일본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시화할 예정이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