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크리스마스 마케팅 ‘아니 벌써?’

크리스마스가 20여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인터넷 쇼핑몰 업체가 연말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롯데닷컴은 오는 14일까지 할인 쿠폰과 사은품으로 구성한 ‘크리스마스 선물 대전’을 진행한다. 구입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바게트 케이크와 호텔 숙박권· 롯데상품권· 영화예매권 등 각종 사은품을 추가로 준다. 기획전은 ‘프로포즈 아이템’, ‘선물베스트 5’ 등으로 테마를 구분해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민 중인 이들에게 상황 별로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이외에도 4가지 상품을 이틀 동안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기프트 단독 2일특가 상품전’ 등도 진행 중이다.

CJ몰은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을 맞아 ‘메리 세이브마스(Merry Save-mas)’ 행사를 열고, 할인 혜택 제공은 물론 우수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트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기획전 페이지에는 CJ몰 전 카테고리 상품(일부 상품 제외)을 최고 25%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2종 쿠폰이 있다.

11번가는 12월 한 달간 ‘OK 11번가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이벤트는 11번가 바로가기 아이콘인 ‘OK 11번가’를 설치하고, 여기로 접속해 매일 출석체크를 하는 회원에게 워커힐 아이스링크 무료 이용권이나 던킨 도너츠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은 오는 6일까지 ‘매직트리 포토상품평’ 이벤트를 연다. G마켓에서 크리스마스트리 관련 용품을 구매 후 설치된 트리를 촬영해 포토상품평을 올리면 총 10명을 추첨해 G마켓 5만원 선물권을 제공한다.

디앤샵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특별한 선물이 될만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12월 둘째 주에 오픈하는 ‘크리스마스 선물대전’에서는 각종 파티를 위한 스타일제안, 유아동 크리스마스 선물, 인테리어 장식용품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 엔조이뉴욕은 독특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은 고객을 위해 ‘엔조이뉴욕 사랑과 우정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허정윤기자 jyhur@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