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핫이슈] 옴니아2, 아이폰 끌어내리다

[쇼핑 핫이슈] 옴니아2, 아이폰 끌어내리다

 아이폰의 국내 출시로 스마트폰 경쟁이 후끈 달아오른 가운데 경쟁 제품인 옴니아2가 이번주 11번가 최고 인기 검색어로 떠올랐다. 또 모자·스키니진 등 겨울철 패션 아이템이 검색어 상위에 포함됐고 본격적인 겨울 스포츠 철을 맞아 스키용품도 인기 검색어로 등록됐다.

 SK텔레콤이 출시 한 달 만에 T옴니아2의 보조금을 무려 25만원가량 추가 지급하며 KT의 아이폰에 반격을 가했다. 이에 많은 소비자는 11번가에서 옴니아2를 검색하며 스마트폰 구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월정액 요금제에 가입하면 T옴니아2를 공짜로 살 수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지난주 1위 검색어 자리를 차지했던 아이폰을 제치고 옴니아2에 소비자의 관심이 집중됐다. 11번가에서는 옴니아2를 향한 소비자의 폭발적 관심을 반영해 오는 31일까지 올인원요금제를 통한 ‘옴니아2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겨울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개성 연출을 위한 패션 필수 아이템들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11번가에서는 뛰어난 보온효과와 함께 스타일도 살리는 다양한 겨울 모자 상품을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

 깔끔한 연출이 가능한 니트류 모자부터 쇼트비니, 털방울 모자, 토끼털 귀마개가 인기 품목으로 떠올랐고 추운 날씨에도 슬림한 연출이 가능한 스키니진은 젊은 여성 소비자뿐만 아니라 남성 소비자에게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여성들에게 외출 시 필수 아이템인 가방도 11번가 인기 검색어에 올랐다. 특히 연말 각종 모임에서 돋보이고 싶은 여성 소비자의 심리가 반영되면서 명품 가방에 관심이 높았다. 11번가에서는 코치·프라다·마이클코어스 등 다양한 브랜드의 명품 가방을 연말 특가 세일 판매하고 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최초로 소비자가 구매한 명품이 위조품으로 판명났을 때 전액 환불 및 결제대금의 10%를 S포인트로 지급하는 ‘110%보상제’를 실시하고 있어 소비자 반응이 좋다.

 한편 본격적인 스키시즌 돌입과 신종플루 확산이 하락세를 보임에 따라 겨울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스키 관련 의류도 지속적인 인기다. 11번가에서는 보드 셔츠, 보드 후드티, 발열 내의 등이 보드 마니아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고 아동스키복, 패딩점퍼, 패딩바지 등이 인기 품목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