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이윤우) 데스크톱PC 브랜드 ‘매직스테이션’은 1994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10년 이상 국내 데스크톱PC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PC 브랜드다.
올해 출시된 2009년형 ‘매직스테이션 DM-Z150’ 시리즈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강력한 기능과 친환경성 특장점까지 갖춘 최신 기술 집약의 고성능 제품이다. 세련된 블랙 하이그로시 디자인에 제품 전면부 하단을 레드 컬러로 물들인 ‘레드 이클립스 패턴’을 적용해 삼성 IT 주변기기와의 조화를 이끌어냈다.
매직스테이션 DM-Z150에는 인텔 코어2 쿼드 프로세스와 최신 인텔 4시리즈 이글레이크(G43)를 탑재하는 등 차세대 주력 기술을 모두 갖췄으며, 슬림한 디자인임에도 세컨드 HDD를 장착해 1TB HDD의 대용량 저장공간을 제공한다.
또 사용자 건강과 미래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제품으로, 유럽연합(EU)의 ‘특정 유해물질 사용 제한 지침(RoHS)’에 따라 환경 오염을 유발하는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 부품 대신 친환경 부품소재와 공정기술을 사용했다. 또 대기전력 저감프로그램(e-Standby Program)으로 대기전력 1W를 달성하여 정부가 제시하는 에너지 절약형 제품 기준에 맞춘 저전력 PC다.
이 외에도 차세대 게임 표준이 될 ‘다이렉트(Direct) X10’을 완벽 지원하는 최적의 그래픽 성능을 가진 엔비디아 지포스 9시리즈 카드를 장착하여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HDMI포트로 HDTV와 더욱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어 고화질의 HD 콘텐츠를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20가지 메모리 카드와 호환이 가능한 20-in-1 멀티 카드 슬롯 장착으로 디지털카메라나 캠코더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의 데이터 저장과 이동이 더욱 편리해진 것도 장점이다.
향후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다양한 PC 환경을 고려해 첨단 기술을 적용한 최신형 제품군을 출시, 국내 PC 시장 1위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