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정보기술(대표 이명재)은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고용량, 소형화를 구현한 ‘명 SSD’를 출시해 업계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SSD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의 약자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동일하게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저장매체다. 그러나 SSD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와 달리 기계적인 장치가 없고, 탐색시간도 없어 상대적으로 고속의 데이터 입출력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보다 충격에 강하고 전력 소비가 적으며, 발열 소음이 없다.
명 SSD는 D램 대신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해 충격에 강하고 저소음, 저발열, 저전력 등이 가능하다. 일반 하드디스크를 대신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읽기 쓰기 속도는 240MB/180MB(250Gb 제품 기준)이며, 64MB의 cache를 가지고 있다.
명정보기술은 2006년부터 인더스트리얼 SSD를 개발, 판매해 왔다. 특히 산업설비 및 장비 등에 사용되는 제품에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산업 분야의 특성에 맞는 높은 신뢰성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명 SSD는 명정보기술의 오랜 경험과 기술력, 노하우가 담긴 제품이다.
명 SSD는 Indilinx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낸드 플래시 메모리에 비해 높은 신뢰성을 가지고 있는 삼성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인 제품 개발, HDD 및 SSD 관련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20년간 데이터 복구 및 하드디스크 분야에서 축적된 최고의 기술과 최상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바탕으로 다른 회사에서는 가지고 있지 않은 고객 서비스와 맞춤형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모든 고객을 ‘프리미엄’급으로 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