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웹페이지 ‘보안 허브’로 개편

안철수연구소, 웹페이지 ‘보안 허브’로 개편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는 14일 자사 웹사이트(www.ahnlab.com)를 대폭 개편해 보안으로 통하는 허브(Hub) 역할을 하도록 콘텐츠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개편은 인터넷 사용자의 보안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 더욱 편리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데 초첨이 맞춰졌다. 이에 따라 정보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보안 통계, 보안 용어사전, 개인정보관리 체크리스트 등 정보성 콘텐츠를 새롭게 제공한다.

우선 첫 화면에는 원하는 서비스를 신속히 찾아갈 수 있도록 안내 메뉴가 있다. ‘처음 방문하시나요?’를 클릭하면 가장 기본적인 정보인 ‘제품선택 가이드’ ‘보안용어사전’ ‘바이러스신고센터’ 등의 메뉴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보안 정보가 궁금하세요?’를 클릭하면 보안에 관한 뉴스, 칼럼, 리포트, 통계 메뉴로 연결된다. ‘보안세상과의 소통이 필요하세요’를 클릭하면 안철수연구소가 제공하는 다양한 블로그로 안내된다.

또한 ‘통합 검색’ 창이 있어 안철수연구소에서 제공하는 폭넓은 정보와 서비스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신설 메뉴 중 ‘보안통계’는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악성코드의 통계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한다. ‘보안용어사전’은 보안 관련 용어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보안 동향과 기술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는 오는 17일부터 웹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영화예매권 및 2010년 탁상용 달력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한 달 간 진행할 예정이다.

안철수연구소 인터넷사업본부장 임영선 상무는 “이번 개편으로 개인 및 기업 사용자가 정보보안에 좀더 편리하게 접근하고 V3를 비롯한 다양한 보안 제품 및 서비스로 실질적인 대책을 세움으로써 우리나라 보안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윤정기자 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