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컴(대표 정태국)의 슈퍼아미Q는 독일의 심리학자인 에빙하우스가 발표한 인간의 망각곡선 이론을 바탕으로 만든 전문 단어암기 학습기다.
이 제품은 5단계 입체 암기 시스템을 적용해 단계별로 학습과정을 따르면 자연스럽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게 구성했다.
1단계에서는 기초 퍼즐 암기법이 적용돼 단어와 초성 빈칸 그리고 뜻 순으로 단어가 보여지며, 2단계는 1단계에서 외웠던 영어단어의 철자와 뜻을 전체적으로 확인하는 리버스 학습을, 3단계에서는 우리말 뜻 목록까지 확인하며 철자를 확인하는 과정이다. 4단계에서는 1.5∼2배속 속청 학습을 통해 암기를 완성하게 되고, 마지막 5단계는 퀴즈모드로 학습한 단어의 문제풀이까지 복습하게 한다.
제품은 YBM 시사에듀 e4u 영어사전과 연동해 암기하는 단어의 더 많은 의미를 원터치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글자크기의 조정도 가능해 3인치 내에서도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조성했다.
슈퍼아미Q는 단어 학습 기능 외에도 오라컴이 PMP 분야에서 적한 기술력이 응집돼 있는 제품이다. 멀티미디어 부문에 있어 지상파DMB는 물론이고 Q사운드 음장을 적용한 MP3플레이어, 최고해상도 400×240의 동영상 플레이 기능을 갖췄다. YBM영한·한영사전, 녹음, 사진·문서뷰어, 라디오, 메모장 기능 등 일반 고급 MP4플레이어에서 선보이는 모든 멀티미디어 기능을 편리하게 3인치 풀터치스크린에서 즐길 수 있다. 기본 메모리 용량도 대용량인 8Gb로 MP4P 기능을 수행하기에 충분하다.
중소기업 제품이지만 디자인도 매우 뛰어나다. 하이그로시 메탈라인으로 매우 고급스러운 외관을 선보였고, 무게도 76g에 불과하다.
정태국 사장은 “오라컴 특유의 빠르고 유연한 시장 대처로 제품의 가치를 끌어올린 것이 고객에게 사랑받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오라컴은 향후에도 콘텐츠와 디바이스의 융합이 디지털기기 제조업체들의 주력 사업이 될 것으로 전망하며 그 리더 역할을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