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G시큐리티(대표 도익상)의 접근제어형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제품 ‘토파즈(TOFAZ) X’는 DB 보안제품 중에서는 드물게 메모리 DB를 적용해 타사 제품 대비 기술 마케팅 차별화에 성공했다.
특히 자체 개발한 아메바트리(Amoeba tree)엔진을 사용해 타 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토파즈 X’는 DB에 대한 접근을 실시간으로 감시·통제한다. 인가된 사용자들의 작업을 기록·보관함으로써 사후 감사 자료를 제공할 수 있는 포렌식 보안솔루션이다. 모든 감사기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국정원 검증필 암호 모듈을 사용해 암호화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위·변조할 수 없다.
또 QOS(Quality Of Service) 기능을 내장해 DB트래픽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다양한 구성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이 제품은 기업의 핵심 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DB보안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게다가 최근 기업 내부자에 의한 정보 유출 사고로 기업과 개인이 막대한 피해를 입는 사례가 속출, DB 보안 제품에 대한 관심이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에 있다.
최근 이 제품은 평가보증등급(EAL) 4등급의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CC 인증 획득을 계기로 영업채널을 강화해 공공기관 및 금융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토파즈 X’의 총판 및 채널을 통한 매출 극대화와 직판영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존 정보보호 컨설팅사업과 연계해 매출을 증대시키고 보안 SI사업과도 시너지를 높인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