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I] 마케팅 우수-아이퀘스트 `얼마에요`

[2009 인기상품I] 마케팅 우수-아이퀘스트 `얼마에요`

 아이퀘스트(대표 김순모)는 쉽고 편한 실무중심의 회계경영 전사적 자원 관리(ERP) ‘얼마에요’로 마케팅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14년 동안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한 역사로 국내에서만 15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얼마에요는 기존 회계 프로그램들이 지향하는 결산세무신고중심 회계와 달리 기업활동에 꼭 필요한 기능과 보고서를 통해 회사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차·대변 분개 입력방식과 입금·출금·입고·출고 등 실제거래 입력방식의 2중구조를 도입했다.

 회계전공자나 회계미숙련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자금과 물품 거래가 별도로 관리되는 타회계프로그램과 달리 모든 거래와 관리가 한 화면에서 진행된다. 마치 수기장부를 펼쳐놓은 듯한 화면을 구성해 기업활동 전반을 파악할 수 있다.

 제품 주요 특징은 △전표입력 한번으로 회계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동시 해결 △문자메시지(SMS) 발행 알람 무료 서비스 △전용 e메일을 통한 안전한 송수신 방식 △동종업계 대비 경제적인 요금 체계 △거래처와 품목 불러오기 기능 △부가세 집계 및 전자신고 △일괄(대량)발송 기능 △회계장부와 연동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얼마에요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해 인터넷 상에서 직접 발행·수신할 수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웹사이트인 매직빌(www.magicbill.co.kr)도 운영한다.

 아이퀘스트는 또 매달 사용료를 받는 서비스로써의 소프트웨어(SaaS)방식을 회계솔루션 업체로는 한 발 앞서 모험적으로 도입하여 주목받은 바 있다.

 또 2005년에 회계솔루션 최초로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을 획득, 현재까지 서비스를 제공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운용 부문의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 시행되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에 맞추어 전자세금계산서3.0 표준인증과 함께 다용량발행(ASP)사업자 승인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