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I] 고객 만족-서울디지털대학

[2009 인기상품I] 고객 만족-서울디지털대학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7개 학부 25개 전공을 운영 중이며 일반 대학에서는 볼 수 없는 실용적인 학과들로 호응을 얻었다.

 사회복지학부와 교육학부, 상담심리학부는 가장 인기있는 전공으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매년 3대1이 넘는 넘는 높은 지원율을 기록한다.

 부동산학부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회사원이나 금융기관 종사자,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이 몰리고 있으며 지난해 10여명이 등단해 오프라인 대학의 문창과보다 더 많은 학생이 등단한 문예창작학부도 인기다.

 사이버대학교 내에서도 좀처럼 보기 힘든 이색 전공으로는 △물류관리사, 관세사, 국제무역사 등 물류와 무역 전문 자격증 중심으로 공부하는 물류통상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비즈니스와 접목해 국내 최초로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경영 △TV CF뿐 아니라 다양한 광고영상 제작실무를 배우는 광고홍보영상 등이 대표적이다.

 이 대학은 오는 22일까지 201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신입학 2290명, 편입학 3365명 등 총 5655명으로 수능성적과 상관없이 지원서와 학업계획서, 학업적성 평가로 선발한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며, 보통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로 오프라인 대학의 3분의 1 수준이다. 특히 서울디지털대학은 1만여명에 이르는 재학생 규모와 자체 콘텐츠 제작으로 인한 운영비 절감분을 등록금에 반영해 온라인대학 중에서도 등록금이 저렴한 편이다. △직장인·자영업자·주부·검정고시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 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특별전형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최대 3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 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 전형 등도 인기 요인이다.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연간 8000여명에게 35억원의 장학금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