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 II] 추천상품-핸디소프트 `핸디 UC`

 핸디소프트(대표 윤문섭)의 ‘핸디 UC(Unified Communication)’는 진보된 업무 환경을 제공해 전자신문 인기상품 추천상품 부문으로 선정됐다.

 핸디소프트는 기존의 EKP, BPM 제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문서뿐만 아니라 음성, 영상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PC, 모바일, 유선 전화기 등 다양한 통신 디바이스를 통해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핸디 UC 서비스를 제공한다.

 핸디소프트는 지난 19년간 협업 및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그룹웨어, BPM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으로 공공 및 일반 기업시장에서 큰 인지도를 쌓아왔다. 지난 2000년대 초는 PC 기반의 문서중심 정보공유와 협업이 화두였다. 하지만, 이제 모바일 및 유무선 통합환경(FMC)이 형성됐고, 문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시공간의 제약 없이 공유되고 커뮤니케이션 되어야 하는 시대가 됐다.

 핸디 UC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최적화된 UC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패키지다. 기존의 협업 솔루션에 다양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툴을 추가하고 보완해 통합 메시징, 통합 콘퍼런싱과 같은 주요 6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핸디 UC는 영상 및 음성 메시지의 통합 서비스를 통해 메일, 게시판, 결재, 지식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 문서, 영상, 음성 등 통합 콘퍼런싱과 스케줄 및 해야할 일의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PC, 모바일, 유선전화, 팩스 등의 통합 운영은 물론 다양한 IP/PBX 환경을 지원한다. 핸디 UC는 타 시스템과 UC 기능을 연계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의 다양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는 기존의 중복되고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최소화함으로써 시간 및 비용 손실을 줄이고, 실시간 협업의 활성화를 통해 조직에 보다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업무환경을 구축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