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 II] 품질우수-뉴그리드테크놀로지 ‘NS-8A’

[2009 인기상품 II] 품질우수-뉴그리드테크놀로지 ‘NS-8A’

 뉴그리드테크놀로지(대표 이형모)의 유무선통합(FMC) 서비스 주요 장비인 액세스-세션보더컨트롤러(SBC) ‘NS-8A’ 시리즈는 우수한 원천 기술과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뉴그리드는 국내외 대형 장비업체들과의 경쟁에서 뛰어난 품질과 기술 마케팅으로 유무선통합 네트워크 장비 시장을 석권한 회사다.

 이 회사의 NS-8A 시리즈는 통신사업자의 소프트스위치와 인터넷전화기 사이에서 보안과 세션 제어 기능, 네트워크 주소 변환(NAT) 기능 등을 제공하는 장비다. IP멀티미디어서브시스템(IMS)과 인터넷전화(VoIP) 서비스에 필수적인 장비다.

 NS-8A는 전용 네트워크 프로세서를 탑재해 안정적이고 높은 호 처리 성능을 제공하는 통신사업자급 대용량 제품으로서,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대응 알고리듬과 AES(국제표준) 및 ARIA(국산표준) 암호화 알고리듬을 모두 적용해 인터넷전화의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뉴그리드가 액세스-SBC를 상용화해 기간통신사업자, 기업과 행정기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 구축에 국산 SBC 장비 공급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국내 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고가의 외산 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게 됐다.

 이 회사는 향후 관련 제품 라인업을 갖춰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국내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장비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일본·유럽·북미 등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통신사업자급 대용량 제품이라는 점에서 해외시장 진출 전망도 밝다.

 이형모 사장은 “유무선통합과 인터넷전화 보급이 활성화하고 사업자들마다 인터넷전화 가입자 유치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함에 따라 향후 SBC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이라며 “내년에는 국내 SBC시장 규모가 300억원대 이상을 형성, 중장기적으로 매출 신장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