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인기상품 II] 추천상품-한국넷앱 `넷앱 V-시리즈`](https://img.etnews.com/photonews/0912/091216015733_1542088049_b.jpg)
한국넷앱(대표 존 피트)의 ‘넷앱 V-시리즈’는 이기종 스토리지 어레이를 가상화하여 네트워크 기반 확장이 가능한 스토리지다.
V-시리즈 제품군은 일반 아키텍처에서 NAS, SAN, IP SAN 등 다양한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통합하여 향상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데이터 중복제거(deduplication), 씬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 스냅샷(Snapshot) 등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기업 고객이 스토리지 인프라 효율성을 높이고 데이터 관리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다.
한국넷앱이 지원하는 중복제거 기술은 세계 2만8000여개 시스템에 적용된 것으로 저장된 데이터 용량 크기를 줄여 데이터 백업에 필요한 스토리지 도입 비용을 낮춰준다. 이 기술은 업계 유일하게 1차·2차 스토리지, 백업 아카이빙, 컴플라이언스 스토리지까지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스냅샷 기술은 시스템 성능 저하 없이 고객의 데이터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씬 프로비저닝은 고객이 스토리지 공간을 자유롭게 조정하여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한국넷앱은 V-시리즈의 이 같은 기능을 기반으로 타사 1차 스토리지 용량의 35% 절감을 보장하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벌이고 있다. 기업 고객이 V-시리즈를 도입하여 타사 스토리지 데이터를 35%까지 줄이지 못하면 부족한 만큼 추가 스토리지 용량을 한국넷앱이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넷앱 고객들은 기존 스토리지 인프라의 용량 절감에 대한 확신을 얻는 것은 물론 실제로 스토리지 활용도와 효율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더불어 데이터센터에서 소모되는 전력, 공간, 냉각비용 등도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