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마이크론(대표 최창호)은 삼성반도체에서 분사해 반도체 및 반도체 패키지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 9월 높은 기술력으로 사용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인디링스 컨트롤러가 결합된 ‘하나 SSD 포르테(Forte)’ 시리즈를 출시했다. 차기 모델로 11월 말 세계에서 두 번째로 34nm 나노 플래시를 장착한 포르테 플러스 64Gb, 128Gb, 256Gb 모델을 일본 시장에 출하해 높은 인지도를 얻고 있다. 이어 이달 국내 시장에도 같은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인디링스 컨트롤러와 34nm 낸드플래시를 사용해 고성능을 유지하면서 기존 포르테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SSD를 필요로 하는 유저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SSD를 공급함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르테 플러스의 성능은 지속읽기 230MB(초당)와 지속쓰기 150MB(초당) 정도며, 동급 타사 제품보다 높은 성능을 보이고 있다. 인디링스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제조사는 많으나 인디링스의 직접적인 기술 지원을 받는 곳은 국내에서는 하나마이크론이 최고며, 이를 통한 보다 나은 기술 지원을 약속하고 있다.
또 새로 출시된 윈도7 운용체계(OS)는 기존의 OS와 차별화한 트림(Trim) 기능을 지원하면서 SSD의 성능을 더욱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되며, 사용 중 성능이 떨어지는 현상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 와이프 프로그램을 제공해 더욱 쾌적한 SSD 성능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욱 인정받고 있는 한국의 토종기업 중 한 곳인 하나마이크론은 기존의 반도체 경험을 살린 디지털제품을 속속 국내 시장에 론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세계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퓨전 IO는 대용량 데이터의 초고속 전송 용도와 데이터베이스 성능 향상에 획기적인 제품으로 이미 국내에 안철수연구소·ETRI 등에서 제품의 우월성을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