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컴정보(대표 문재웅)의 주력 제품인 ‘e-펜타곤(Pentagon) ESM’은 국제공통평가기준(CC) 인증 ‘EAL4 등급’을 국내 첫 획득한 통합보안관리(ESM) 솔루션으로 국정원의 보안적합성을 통과하는 등 보안 관련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e-펜타곤 ESM’은 계층적 구조가 유연한 토폴로지(Topology) 방식으로 구성, 시스템 확장이 용이하고 전용 통신 모듈 구성으로 초당 1만건 이상의 이벤트 처리가 가능하다. 또, 자바(JAVA) 기반의 솔루션으로 시스템 분산의 관제 시스템 연동 기반을 확립해 시스템의 안정성과 가용성이 우수하고 멀티플랫폼을 지원, 다양한 운용체계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클라이언트서버(CS) 시스템 및 웹 콘솔을 지원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고 네트워크 장비의 포트 및 유해 트래픽 모니터링 기능을 비롯한 이기종 보안 장비의 이벤트에 대한 표준화와 분류 작업을 통해 레벨화 기능과 다양한 맵뷰 기능도 제공한다. 또, 위험도 평가 및 시나리오에 의한 상시 분석체계를 통해 단계별 지능형 통합보안 관리를 제공한다. 국내·외 표준 프로토콜을 수용하고 자동 피싱에 의한 로그 정규화와 각종 연동 및 경보 원칙을 중앙에 적용, 이기종 보안관제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각 망별 관리자에 의한 관제기능과 이벤트 모니터링, 자원 모니터링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관제화면을 제공하여 관리의 효율성이 탁월한 게 장점이다.
이 회사는 이 제품을 현재 국방, 공공, 금융, 의료기관, 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 공급했다. 해군C4I체계 개발 등 국방부에서 발주한 대부분의 정보보호사업도 수주, 제품의 우수한 품질을 또 한번 인정받았다.